직장인, 주부, 학생 등 청주시민들의 하모니
상태바
직장인, 주부, 학생 등 청주시민들의 하모니
  • 박소영 기자
  • 승인 2018.09.06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문화원오케스트라 제15회 정기연주회

청주문화원오케스트라가 오는 9월 8일 토요일 오후 7시 30분 청주아트홀에서 상임지휘자 김기무의 지휘로 제15회 정기연주회를 갖는다. 청주문화원오케스트라는 직장인, 주부, 학생 등 다양한 생활 예술인들과 청주지역 음악인들이 모여 2003년 창단 이후 청주시 일원 및 문화원 교류 행사 등 음악이 필요한 곳에서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

이번 제15회 정기연주회는 트럼펫의 시원한 팡파르와 현악기의 경쾌한 타란텔라 선율이 인상 깊은 차이콥스키의 ‘이탈리아 기상곡’으로 연주회의 시작을 알린다. 이어 혹독한 여름을 지나 어느새 성금 다가온 가을을 즐겁게 맞이하는 비발디 ‘사계’ 중 ‘가을’ 전 악장을 연주한다. 이번 연주회의 바이올린 독주에는 충북도립교향악단 악장인 고성헌이 협연한다.

영화 ‘조스’의 등장 선율과 비슷해 대중에 매우 익숙한 드보르자크의 ‘교향곡 제9번 신세계로부터’ 중 4악장의 주요 부분을 발췌하여 연주한다.

한편 소프라노 장혜란(청주시립합창단)과 테너 박성욱이 특별출연해 뮤지컬의 주요레파토리를 들려주고, 마지막으로 차이콥스키 교향곡 제5번 e단조 Op.64 중 마지막 악장 안단테 마에스토소를 편집하여 연주한다.

이날 연주는 전석 초대로 이루어지며 입장 연령의 제한이 있는 보통의 클래식 연주회들과 달리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 쉽게 클래식 공연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문의 010-8829-525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