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종합 제천·단양
제천 한방바이오박람회, 6개 경연대회로 즐거움도 플러스청풍동요제 등, 남녀노소 대상으로 다양한 행사 펼쳐져

지난 6일 2018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주 무대에서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하는 ‘제12회 청풍동요제’가 펼쳐졌다.


한국동요음악협회 충북지회가 주최한 이번 대회에서는 지역 및 전국예선을 걸쳐 전국에서 찾아온 본선 참가자들이 비가 오는 날씨에도 열띤 경연을 벌였다.


대회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맑고 고운 목소리로 동요를 부르며, 관람 중인 학부모와 관람객들에게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참가자 중 우수자에게는 중창과 독창 부문별로 각각 상장과 트로피, 상금이 수여됐다.
앞서 이날 오전에는 한방생명과학관에서 전국 유치원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제천시장배 전국어린이바둑대회’가 열려 최강자를 가리기 위한 치열한 수 싸움을 벌였다.


7일에는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국학생미술 실기대회와 함께 어렵고 복잡한 환경 문제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친숙한 노랫말로 바꿔 부르는 전국 환경 노래 개사 경연대회도 펼쳐졌다.


8일에는 노인들의 활기찬 노년생활과 건강증진을 위한 한방은빛체조경연대회가, 폐막 전날인 9일에는 전국아마추어 색소폰 연주자들의 신나는 경연대회인 색소폰경연대회가 열렸다.


시 관계자는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하고 만족할 수 있는 박람회를 위해 다양한 경연대회를 곁들이게 됐다”며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연령층이 경연대회에 참가해 한방바이오엑스포와 자연치유도시 제천을 알리는 기회도 됐다”고 말했다.

윤상훈 기자  y490202@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리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