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예술
올해는 도서관에서 ‘무얼 배워볼까’청주시내 11개 도서관 47개 강좌, 792명 수강생 모집

청주시가 어린이들의 올바른 독서습관을 형성하고 폭넓은 이해력을 증진시키기 위한 어린이독서회를 3월부터 6월까지 운영한다. 청주시 권역별 도서관 11곳은 총 47개 강좌에 수강생 792명을 모집한다.

독서회는 유아부터 초등학년까지 단계별로 강좌를 진행하며, 과학, 사회, 역사, 영어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읽고 흥미로운 독후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청주시립도서관은 미취학 어린이를 대상으로 1개반(책놀이 6~7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5개반(신나는 생태교실, 행복숨바꼭질 글쓰기, 마음소통 독서놀이, 출발세계, 인물로 배우는 역사이야기)에 90명을 뽑는다.

상당도서관은 미취학 어린이를 대상으로 1개반(영어독서회),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3개반(책놀이독서회, 역사독서회, 과학독서회)에 60명을 모집한다.

청원도서관은 미취학 어린이를 대상으로 1개반(책놀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3개반(영어독서회, 사회지리독서회, 역사독서회)에 80명을 선발한다.

오창호수도서관은 미취학 어린이를 대상으로 2개반(책놀이 4~5세, 영어놀이터 6~7세), 초등학생 대상으로 3개반(신비한 생태탐험, 생각톡톡 토론과 논술, 테마로 보는 역사여행)을 운영한다.

청주오송도서관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3개반(북트레일러로 만나는 세계지리탐사, 하브루타 독서토론, 생활과학교실)에 참가자 45명을 모은다.

청주서원도서관은 유아 대상 2개반(상상력 쑥쑥 이야기 나라, 마음이 자라는 그림책 놀이터), 초등 대상 3개반(Fun&Fun! 영어랑 놀자!, 과학 탐험하러 책 속에 풍덩!, 토론으로 배우는 한국사)을 운영한다.

청주흥덕도서관은 유아 대상 2개반(동화상상 책놀이, 그림책 영어놀이터), 초등 대상 4개반(오감만족 독서교실, 동화 속 재미과학, 한국사 인물, 동화나라로 풍덩)에 87명을 모집한다.

청주신율봉어린이도서관은 유아 대상 2개반(동화상상 독서회, 영어독서회) 초등 대상 1개반(말 속에 숨어 있는 역사이야기)에 54명을 모집한다.

청주강내도서관은 유아 대상 2개반(책놀이, 영어동화 기차), 초등 대상 2개반(생각이 깊어지는 독서토론, 책바라기 독서회)을 운영한다.

청주옥산도서관은 유아 대상 2개반(동화랑 생각키우기, 영어야 놀자), 초등 대상 1개반(영어동화 스토리텔링)에 42명을 모집한다.

강좌 수강료는 무료이나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신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cheongju.go.kr)를 통해 2월 1일 오전 10시부터 1인 1강좌만 선착순으로 할 수 있다.

 

박소영 기자   arggk@daum.net

<저작권자 © 충청리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소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