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예술
배우가 꿈인 사람은 모두 모여라청주대 ‘레디고 청주액터스 인력양성사업’ 연기자 교육과정 열어
청주대학교 영화학과는 지난 9일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에서 ‘2019 레디고 청주 액터스 인력양성사업’ 연기자 교육과정 개강식을 진행했다. 사진은 개강식 이후 영화배우를 꿈꾸는 청주시민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영화학과는 9일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3층 나눔마당에서 ‘2019 레디고 청주액터스 인력양성사업’ 연기자 교육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강식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 수강생 125명이 참여했으며, 연령대는 초등학생부터 70대 노년층까지 다양했다. 특히 이 사업 예산을 심의하는 청주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남일현 위원장) 의원들이 수강생으로 등록해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개강식에는 배우 및 영화감독인 주호성 감독((주)나라짱닷컴 대표)의 ‘배우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특강에 나서 배우를 준비하는 수강생들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2019년도 레디고 청주액터스 인력양성사업은 오는 12월까지 진행되며, 배우 실기 수업과 영화와 드라마의 연기에 대한 이론 교육을 병행한다. 이밖에 영화 제작자와 오디션 관계자의 특강과 수강생들이 참여하는 영화제작도 진행한다. 2018년도에 제작한 ‘가을이야기’는 후반작업을 거쳐 영화제 출품을 준비하고 있다.

 

 

박소영 기자   arggk@daum.net

<저작권자 © 충청리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소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