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종합 충주진천음성
‘수안보 온천제’ 벚꽃과의 만남12일부터, 물탕공원 일원서 개최
수안보 온천제’가 12일부터 14일까지 수안보 물탕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축제 모습.

충주 수안보 온천수의 영원한 용출을 기원하는 ‘제35회 수안보 온천제’가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수안보 물탕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53℃ 온천과 벚꽃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수안보 석문천변을 따라 늘어선 벚꽃길을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온천수의 우수성과 효능을 알리기 위한 많은 체험 프로그램이 구성됐다고 주최측은 알렸다.


12일 꿩요리 시식회와 주민화합 길놀이, 개막식, 불꽃놀이, 축하콘서트가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13일에는 휴(休)탐방로 걷기대회, 온천사랑 미술대회, 꿩 산채 비빔밥 퍼포먼스, 온천수 송편 만들기 대회 및 다양한 문화공연이 이어진다.


특히 수안보 조산공원 내 휴탐방로는 휠체어, 유모차도 올라갈 수 있어 힐링 산책로 겸 산림욕장으로 인기가 높다.


이날 꿩 산채비빔밥 퍼포먼스 후에는 500인분 시식회가 진행된다. 14일에는 온천수의 영원한 샘솟음을 기원하는 온천수 취수제 및 온정 수신제가 진행되고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는 어울림한마당 행사로 축제가 마무리 될 예정이다.


수안보온천관광협의회 김진곤 회장은 “힐링 온천과 아름다운 석문천변 벚꽃이 함께하는 수안보 온천제에 오셔서 소중한 사람들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천수 기자  cskim3665@nate.com

<저작권자 © 충청리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천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