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은 감각이라고?
상태바
삶은 감각이라고?
  • 박소영 기자
  • 승인 2019.06.05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연수 개최

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은 문화예술교육연수 참가자를 모집한다. 6월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로 충주 켄싱턴 리조트에서 열리는 문화예술교육연수 <삶은감각이다>는 기획자, 예술강사, 문화예술현장 관계자뿐만 아니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삶은감각이다>는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배우는 것이 아닌 예술가들과 함께 놀고 작업하면서 삶, 공간, 몸, 감각을 주제로 하는 예술가 참여 워크숍이다. 문화예술교육연수 <삶은감각이다>는 총 세 종류의 워크숍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충북 보은 출신의 기획자 이철성 대표가 진행하는 워크숍1 ‘몸으로 만드는 예술품’은 참여자들이 몸과 몸으로 서로 진하게 교감하고 소통한다.

대한민국 아티스트 양재혁 대표가 진행하는 워크숍2 ‘브리꼴레르적 사고하기(닭알 착륙작전)’에서는 ‘레비스트로스’의 브리꼴레르적 사고의 방식을 참여자와 나눠보는 워크숍이다. ‘브리꼴레르’는 주어진 환경에서 생존하는 기술을 찾아내는 생존의 사고로서, 참여자는 주어진 재료들로 가장 독창적이며 효율적인 결과물을 도출하는 놀이를 통해 사고의 확장을 기대하는 프로그램이다.

예술가 김진영이 진행하는 워크숍3 ‘보이스테라피 소리 찾기, 몸 찾기, 맘 찾기’에서는 우리 몸 전체를 울리는 소리의 진동을 통해 소리 안에 담긴 에너지와 충동을 발견하는 워크숍이다. 몸의 진동자체가 나와 타인을 소통하게 하는 아름다운 도구임을 경험하는 워크숍이다.

참가 신청은 6월 10일부터 21일까지 12일간 구글링크(https://forms.gle/THK6WoEN332CThs5A)를 통해 가능하며, 선정자 발표는 6월 24일 홈페이지 및 개별 SMS를 통해 이뤄진다.

(문의 043-224-914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