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21 22:40 (토)
조민아 루푸스병양성, 최준희도 걸린 루푸스병이란?
상태바
조민아 루푸스병양성, 최준희도 걸린 루푸스병이란?
  • 권영석 기자
  • 승인 2019.06.14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민아 루푸스병양성 1

조민아 루푸스병양성, 최준희도 걸린 루푸스병이란?

쥬얼리 출신 조민아가 '루푸스병' 양성 소견을 고백했다.

14일 조민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질병 분류 코드상 희귀성 난치질환인 루푸스 양성 소견이 나와서 추가 검사를 했다"는 말로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이어 조민아는 "레이노병 흔하다고 'ㅋㅋ' 거리며 이 와중에도 악성 댓글을 다는 자존감 낮은 존재들. 왜 그러고 사는가. 목숨 아깝게"라며 "굳이 찾아와서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댓글로 헛소리들 하는 거 캡처해서 신고하고 다 지우고 있으니까 내 공간에 와서 더럽히지 마시라"고 비난했다. 

또 "뿌린 대로 그대로 다 받으니까 정신 차리고 열심히 살아 보라. 그렇게 뒤에서 남 욕하는 동안에도 난 나를 위해 노력하며 건강을 찾아가고 있다. 보란 듯이 더 단단해지고 나답게 빛나질 테니 부끄럽지 않게 좀 살자. 상대할 가치 없는 초라한 당신들이 아픈 나보다 더 안타깝다"고 일침했다. 

한편 전날 조민아는 레이노병 투병 사실을 밝혔다.

조민아는 자신의 SNS에 "내가 앓고 있던 건 자가면역질환인데, 밝혀진 건 레이노병이다. 양성 소견이 의심되는 것들이 있어 추가 검사를 받았다"며 "면역 체계가 완전히 무너진 상태가 무조건 안정. 충분한 영양, 휴식을 취하면서 각종 검사를 기다리고 때를 놓치지 말고 치료나 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주치의 선생님에게 권고받고 병원 복도에서 혼자 숨죽여 얼마나 많은 눈물을 쏟아냈는지 모르겠다"며 심경을 드러냈다.

루푸스병이란 주로 젊은 나이에 발병하는 만성 자기면역질환으로 해로운 박테리아가 몸 안에 침입할 경우 이를 막아주는 항체가 이상을 일으켜 자신의 몸을 균으로 생각하고 공격하는 질환이다. 주로 20대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루푸스병은 혈관 수축, 탈모, 골다공증, 협심증 등 합병증이 생길 수 있다.

충청리뷰를 응원해주세요.
'올곧은 말 결고운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