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손부족 대책·국가철도망 구축은?”
상태바
“일손부족 대책·국가철도망 구축은?”
  • 김천수 기자
  • 승인 2019.06.19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의회 장동현·김기복 의원 군정질문

의원이 집행부에 대한 군정질문을 가졌다.

18일 오전 진행된 제278회 진천군의회 정례회 본회의에서 장 의원은 농가 및 기업의 일손 부족문제를 지적했다.

답변에서 송기섭 군수는 “진천군은 최근 2년간 6600명의 신규 취업자 수 증가를 이루어 내 고용률과 취업자 수 증가율에서 충북 1위를 달성했으나 대규모 투자유치에 따른 인력난과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고령화로 일손이 부족하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진천군 일자리 지원센터 기능 강화, 일자리 키오스크 설치, 워크넷 구직자 인력풀 확대, 도내 일자리 유관기관 연계 강화 등을 통해 우수 인력을 확보하여 인력난을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수도권과 연결하는 중부권 국가철도망 구축사업이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반영될 수 있는지를 물었다.

이에 송 군수는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된다면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되는 만큼 이에 따른 인구유입과 고용확대,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선순환 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본다”면서도 “막대한 국가재정이 투입되는 대규모 국책사업인 만큼 많은 난관이 예상된다”고 답변했다.

이어 송 군수는 “국가철도망 구축사업 유치를 위해 충북도, 경기도, 청주시, 안성시, 진천군이 공동으로 대처하고 있는 만큼 의회에서도 주민의 염원을 모아 큰 힘이 되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