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문화기획자 한번 해볼까
상태바
나도 문화기획자 한번 해볼까
  • 박소영 기자
  • 승인 2019.06.19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문화재단, 충주중원문화재단 문화 전문인력 모집

(재)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은 2019 충북문화전문인력양성사업 <문화작업장 틔움>의 3기 교육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그동안 2017년과 2018년 문체부 공모사업인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기관 지정 사업’에 선정돼 2년 동안 약 60여 명의 수료생을 양성하였으며, 팀별 프로젝트 실행 및 재단 지원사업 연계 매칭 등 다양한 성과를 도출했다.

이번 2019년 교육과정은 2017년과 2018년에 이은 제3기 과정으로 공모사업이 아닌 재단 자체예산 편성 후 지속적인 양성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 (재)충주중원문화재단과의 공동운영으로 청주 이외 지역의 문화전문인력 양성 교육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특강, 이론 및 실습교육, 발표가 진행된다. 수료생 소통창구인 틔움쌀롱을 통해서는 이론공부부터 실습 발표까지 가능하다.

이번 2019년 문화작업장 틔움은 총 40여 명의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충주시, 제천시, 단양군, 음성군 지역의 지원자는 충주중원문화재단에서 교육을 진행하고 그 외 지역은 충북문화재단에서 진행한다.

모집대상은 문화예술 전문인력으로 성장을 원하는 문화 관련 전공자 또는 문화예술기획에 관심 있는 청년, 문화기획자, 현장 활동가, 문화예술 활동 경력자 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생 모집 신청은 6월 28일까지 이메일(sitty772@cbfc.or.kr)로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충북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cbfc.or.kr) 또는 충주중원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cjcf.or.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