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아! 체험이 기다린다!
상태바
여름아! 체험이 기다린다!
  • 박소영 기자
  • 승인 2019.07.16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기관 체험프로그램 다양…즐기고, 배우고~~

여름방학을 맞이해 올해도 다양한 체험행사가 열린다. 대부분 이번 주내로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무료한 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고인쇄박물관 여름방학체험교실 운영 

청주고인쇄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근현대인쇄전시관에서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머그컵 및 목판을 이용한 인쇄체험교실을 무료로 운영한다.  
이번 인쇄체험교실은 직지의 우수성과 우리나라 인쇄 발달사를 배울 수 있는 기회로 오는 30일부터 8월 22일까지 4주간 주 3회 열린다.
체험 종류는 여름방학을 주제로 그림을 그려 머그컵에 인쇄해보기, 휴대폰케이스 인쇄과정 배우기, 목판을 이용한 옛편지지 만들기 등이다.
참여접수는 오는 18일부터 마감 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하며, 청주시통합예약시스템(http://www.cheongju.go.kr/ticket/main.do)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옥화자연휴양림 숲속 물놀이장 개장

청주시가 오는 19일부터 8월 18일까지 옥화자연휴양림 숲속물놀이장을 운영한다. 과거 가뭄으로 물놀이장을 폐쇄하기도 했으나, 올해는 예산 1억 3천만 원을 들여 지하수를 개발해 충분한 물량을 확보했다.
또 이용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야외 물놀이장에 그늘막 시설과 쉼터를 보강하고 영유아들을 위해 수심 30cm이하의 물놀이장도 운영한다.
옥화자연휴양림에서는 숲 해설 및 유아 숲 교육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오전에는 교육체험프로그램을 오후에는 신나는 물놀이로 숲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문의 201-2342)

■오송도서관 등 6개 도서관, 방학맞이 37개 강좌 운영

오송도서관은 오는 23일부터 8월 23일까지 권역별 오송, 서원, 흥덕, 신율봉, 강내, 옥산도서관에서 방학맞이 특강 및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 및 독서교실은 유아 및 초등학생 594명을 대상으로 37개 강좌로 진행된다.
방학특강은 책과 오감을 활용한 요리를 접목시킨 ‘요리조리 책 속 요리!’(오송)등 5강좌를 실시하고, ‘Sing along! 영어 뮤지컬’(서원), ‘속닥속닥 속담이야기’(흥덕) 등 6개 도서관에서 469명 대상 29개 강좌를 다양한 주제로 운영한다.
독서교실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함께 사는 초록 세상을 꿈꾸다’(신율봉), ‘역사 쏙쏙! 재미 솔솔-삼국시대’(강내), ‘빨간모자 신나는 책놀이’(옥산) 등 8개 강좌를 운영하고, 우수 수강생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발행하는 상장을 수여한다.
모집은 각 도서관별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library.cheongju.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원 생태프로그램 운영

문암생태공원에서는 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곤충교실&자연물만들기’를 운영한다.
공원에서 자주 만나는 곤충에 대해 알아보고 표본관찰, 야외채집, 나만의 생태북 만들기 등을 통해 곤충에 대한 호기심을 채우는 활동들로 진행된다.
상당산성옛길에서는 가족들을 대상으로 ‘옛길 달빛산책’을 진행한다. 풀벌레 소리가 가득한 숲에서 시원한 밤바람을 맞으며 무더위로 지친 몸에 생기를 불어넣고 다양한 감각으로 깊어가는 한여름 밤의 숲을 경험할 수 있다.
솔밭공원에서는 성인을 대상으로 실내 가드닝 ‘내 손안의 정원’과 ‘이야기가 있는 공원 산책’을 운영한다.
또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스칸디아모스 테라리움’과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나방의 한 살이 만들기’등 시원한 소나무숲과 실내에서 활동 가능한 프로그램들을 만나볼 수 있다.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는 ‘스트링아트 목공예’, ‘계피모빌 만들기’,‘양서류는 내 친구’등 평일에는 성인이 참여하고 주말에는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7월 프로그램들은 인기리에 일부 마감됐으며, 오는 8월 진행될 프로그램은 오는 22일부터 순차적으로 접수한다. 참가신청은 청주시 통합예약시스템(www.cheongju.go.kr)에서 가능하다. (문의 201-4448)

■주말엔 토요문화학교에서 놀자

서원대학교는 2019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주말예술캠퍼스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인 ‘예술로 돌고 돌고 돌고! 노래하GO! 춤추GO!’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예술 장르(연극, 무용, 미술)를 바탕으로 사자성어 학습을 놀이로 발전시켜 심도 있는 예술체험을 경험하고, 상상력과 창의력 및 자기표현력을 향상시키는 한편 건전한 가족 여가문화를 보급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 참가 대상은 도내 초등학교 1·2학년 학생과 학부모로, 8월 23일까지 서원대학교 문화예술교육센터 홈페이지(http://arte.seowon.ac.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전액 지원되며, 운영 기간은 오는 8월 31일부터 11월 16일까지이다.
한편 서원대는 4년 연속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지원하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주말예술캠퍼스에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