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복합치유센터 조기 건립을”
상태바
“소방복합치유센터 조기 건립을”
  • 김천수 기자
  • 승인 2019.07.17 09:2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병옥 음성군수, 국회 방문 활동
조병옥(왼쪽) 음성군수가 국회 의원회관에서 더불어민주당 김한정 의원을 만나 소방공무원복지법 개정을 건의하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지난 12일 충북혁신도시 내 소방복합치유센터의 조기 건립을 위해 국회를 방문하는 등 다각적인 행보에 나섰다.

이날 조 군수는 이채익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소위 위원장과 김한정 국회의원 등 다수의 의원을 만나 행안위 소위원회에 계류 중인 소방공무원 보건안전 및 복지기본법 개정안을 신속히 처리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번 개정안은 소방복합치유센터의 설치 근거를 명문화하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조 군수는 의료 사각지대인 중부 4군(음성·증평·진천·괴산) 주민들의 의료 공백 해소를 위해 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의 당위성을 재차 강조했다. 이날 조 군수는 법안의 조속한 통과와 조기 건립을 위해 설계비 58억원을 내년 예산에 반영되도록 건의했다.

현재 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사업은 한국개발연구원(KDI)의 예비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이다. 아울러 음성군은 소방청 및 관련 기관과 협조해 목표한 기간에 준공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소방복합치유센터는 재난 현장에서 육체적·정신적 위험에 노출된 소방관들을 전문적으로 진료함은 물론 지역주민들도 이용할 수 있는 종합병원이다. 충북도와 중부 4군은 지난해 공조를 통해 충북혁신도시 내에 유치했다. 병원은 19개 내외 진료과목과 300병상 규모의 의료시설로 2022년 완공한 뒤 2023년 개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세종대왕님 영화 나랏말싸미영화 2019-07-21 21:33:41
세종대왕님 영화 나랏말싸미영화 국민모두 꼭보자
일본 불매운동 검색하자 대한민국 부국강병만들자
인터넷 다음 네이버 구글 검색창에서 종교 개판이다 검색필독하자
인터넷 다음 네이버 구글 검색창에서 성범죄 1위 목사 검색 필독하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