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최신기사 방송·연예
천생연분마을, 나은X건후도 반한 청정마을 '천생연분마을 뜻은?'
천생연분마을, 나은X건후도 반한 청정마을 '천생연분마을 뜻은?'

천생연분마을, 나은X건후도 반한 청정마을 '천생연분마을 뜻은?'

'천생연분마을'이 화제다.

지난 11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박주호는 딸 나은, 아들 건후와 함께 경기도 양주시 '천생연분 마을'로 향했다.

경기도 양주시에 위치한 천생연분 마을은 수도권에 접해 있어 교통 체증 없이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는 1일 생활 휴양지다. 

‘천생연분(天生蓮盆)’은 삼상리(三上里)의 특산물인 ‘연(蓮)’을 주제로 해서 천연의 자연이 숨 쉬는 곳이라는 의미를 담은 이름이다. 천생연분마을이라고도 부른다.

 삼상리라는 지명은 삼패웃말 혹은 삼패상리(三牌上里)로 불리던 마을 이름을 줄인 것으로 1914년 처음 등장했다.

이곳에서는 연분제작을 비롯, 연잎공예체험 등 연꽃을 이용한 체험행사와 주말농장, 전통놀이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가득해 온 가족의 편안한 주말 나들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역이다.

주변에는 장흥국민관광단지, 송추유원지, 일영유원지, 북한산국립공원 등 관광명소도 있다.

또한 텃밭을 임대하여 계절에 맞는 농사들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주말농장과 , 마을의 화훼 농가로부터 일상에 필요한 화분관리 요령 등을 배울 수 있다. 마

을 뒤에 위치한 노고산 (495m) 등산 코스는 도시민에게 가벼운 산책의 상쾌함을 느낄수 있으며 가을에 양주 주요 특산품인 밤을 줍는 밤줍기 등으로 아늑한 고향의 정취와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육성준 기자  eyeman2523@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리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육성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충청리뷰를 응원해주세요.
'올곧은 말 결고운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