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중심가 친 환경적 하수관 정비사업
상태바
청주 중심가 친 환경적 하수관 정비사업
  • 충청리뷰
  • 승인 2002.05.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역별 배수체계 확립으로 침수 피해예방 효과기대

청주시 상당구 중앙동, 성안동 등 중심동 일원에 환경기초시설인 하수도 시설이 친환경적 최신 시설로 정비된다. 이 지역의 하수도는 70∼80년대의 새마을 방식(LU형)으로 설치되어 노후 및 불량하여 배수불량은 물론 지하수 오염, 악취발생 등을 유발시켜 청주 제일의 도심으로서의 명성에 흠집으로 작용, 배수 체계 개선 및 시설 정비의 필요성이 대두됐었다.
따라서 청주시는 지난해 4월부터 하수관 정비에 따른 타당성 검토를 거쳐 노후관 및 배수불량 구간 등 정비가 필요한 구간을 선정, 실시설계를 거쳐 길이 1만1700m에 대한 하수관거 정비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 공사가 마무리되면 하수 이외 물의 유입 방지로 하수처리 시설의 효율성을 높여 하수 처리비용의 절감 효과를 가져올 뿐만 아니라 하수의 유출로 인한 지하수 및 토양오염을 방지하게 되는 효과를 거두게 된다.
또한 구역별 배수체계 확립과 원활한 배수 처리로 침수 피해 예방 및 악취제거 등의 효과로 쾌적하고 살기 좋은 도시 환경 조성에 기여하게 될 전망이다.
청주시는 공사로 인한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사업 추진에 따른 주민 설명회를 지난해 12월 개최하였으며 구간별, 노선별로 점진적 시공방법과 사전 착수 예고제 안내문 전달 등으로 시민 불편최소화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