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8 00:46 (금)
"썩은 검찰들 추석전에 나가주세요" 조국 지지자 환호, 검찰단체사표환영 실검 1위
상태바
"썩은 검찰들 추석전에 나가주세요" 조국 지지자 환호, 검찰단체사표환영 실검 1위
  • 육성준 기자
  • 승인 2019.09.09 14:06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단체사표환영, 실검 왜? 조국 지지자 환호 "썩은 검찰들 추석전에 나가주세요"
검찰단체사표환영, 실검 왜? 조국 지지자 환호 "썩은 검찰들 추석전에 나가주세요"

 

검찰단체사표환영, 실검 왜? 조국 지지자 환호 "썩은 검찰들 추석전에 나가주세요"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임명이 재가된 가운데 실시간 검색어에는 '검찰단체사표환영'이라는 키워드가 올라왔다.

9일 오전 진보 성향 커뮤니티가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을 환영한다는 의미로 검색어 추천을 독려하는 것으로 보인다. 

문재인 대통령은 같은날 조 후보자를 비롯한 장관·위원장들 6명의 임명을 재가했다.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 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조성욱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 은성수 금융위원회 위원장 등 5명은 임명이 기정사실화 됐다. 

문 대통령은 주말 동안 참모진들에게 법리 검토를 지시하고 향후 검찰 수사가 조 장관의 업무 수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한 판단을 내린 것으로 전해졌다.

한 청와대 관계자는 "사법개혁은 문재인 정부의 국정 과제 중에서도 최우선순위에 있는 과제"라며 "조 장관은 그것을 설계한 인물이고, 사법개혁의 완성인 입법까지 마무리하도록 해야 한다는 대통령의 의지가 강하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대통령의 임명 소식을 전해듣고 "참담하다. 기어이 민심을 거스르는 결정을 했다"며 "결국 이 정권은 민심을 거스르고 개혁에 반대하며 공정, 정의를 내팽개치는 결정을 했다. 아마 대한민국 역사상, 헌정사상 가장 불행한 사태로 기록될 것"이라고 우려를 표명했다.

김명연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내 "문재인 대통령의 조국 임명은 국민의 목소리를 무시하고 검찰을 압박한 것으로도 모자라 국민을 지배하려하는 시도이다. 국민기만, 국민 조롱이다"라며 "앞으로 있을 모든 국민의 분노, 협치 무산의 책임, 폭정을 행한 역사의 평가는 모두 문재인 정권의 종말로 귀결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같은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가짜기사! 정치검찰 ! 이기회에 정리해서 새로운 대한민국 기대합니다.참 댓글알바도 확실하게 ! 검찰단체사표 격하게 환영합니다. 한국당도 함께 총사퇴 하는 멋진모습 기대합니다.", "검찰단체사표환영!!!!!조국이 절경입니다 장관이고요", "검찰단체사표환영 썩은검찰들 추석전에 단체사퇴해주세요~~~^^", "검찰단체사표환영^^ 추석전에 나가주세요~", "공수처설치 검찰개혁 지지 응원합니다 !!! 검찰 단체 사표 환영하고요 ^_^ 썩은물은 퍼내야지", "법대로임명하고. 검찰단체사표환영"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충청리뷰를 응원해주세요.
'올곧은 말 결고운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Licht Jager 2019-09-19 10:56:27
현실판 열혈사제네. 이 참에 리셋하자. 1945년에 실패했으니 이제라도...

이종원 2019-09-09 14:19:30
자연히 나가게 되겠지?

허거덩 2019-09-09 14:16:16
나가라....썩검들아...

ㅇㅇ 2019-09-09 14:14:32
입만 털지말고 ㄹㅇ 총사표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