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김장은 괴산가서 하자
상태바
올해 김장은 괴산가서 하자
  • 홍강희 기자
  • 승인 2019.10.14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8~10일 괴산 김장축제 실시

 

올해 김장은 괴산군에 가서 하자. 괴산군은 11월 8~10일  군청 앞 광장과 동진천 일원에서 김장축제를 연다. 슬로건은 '온 가족이 함께하는 아삭한 김장여행'.

군은 지역 대표 농산물인 절임배추를 활용해 '국민과 함께 담그는 김장'이란 콘셉트로 축제를 추진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김장축제는 김장공연, 놀이마당, 나눔 김장행사, 먹을거리마당, 우리가족 김장하기, 김장경연, 체험·전시, 김장장터, 캠핑마당 등으로 구성된다. 명인과 함께 김장하기, 주한대사관과 외국인 김장체험, 자매결연 자치단체 김장하기, 어린이와 기업 김장체험, 독도 기부 김장하기 등을 운영한다.

그 중 핵심은 우리가족 김장담그기. 4인가족 기준 참가비 12만원을 내면 절임배추 20kg과 기본 양념 7kg을 받아 그 자리에서 김장을 담는 것이다. 고무장갑과 앞치마는 무료다. 양념은 괴산 청결고추, 단양 마늘, 강경 젓갈, 신안 천일염으로 구성된다.

김장담그기는 하루에 6회 진행되는데 1회당 60가족이 참가한다. 김장을 담아갈 수 있는 통을 가져가면 좋다. 괴산군은 참가 가족들에게 괴산사랑 상품권 1만원권을 주기로 했다. 원하는 사람은 괴산군청 홈페이지 '괴산가서 김장하자'를 클릭해 신청하면 된다.

전국치어리더 경연대회, 명랑운동회, 버스킹 공연, 전국노래교실 경연대회, 전국 청소년 트롯 경연대회, 김장 라면 왕 선발대회 등 부대행사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