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4-10 12:11 (금)
청주시, 시민들을 위한 월간 문화정보지 발간
상태바
청주시, 시민들을 위한 월간 문화정보지 발간
  • 박소영 기자
  • 승인 2005.12.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산업진흥재단이 주관…12월 창간호 나와
내년도 예산 확보, 무가지로 뿌려진다
청주시가 문화생활정보지를 발간한다. 다음주 수요일쯤 나올 예정이다.

   
▲ 청주시가 월간 생활문화정보지를 발간한다. 12월 창간호에서는 이벤트로 시민들의 제호도 공모한다.
창간준비호는 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맡아 편집위원 체제로 만들어졌다. 또 창간이벤트로 시민들에게 제호를 공모받는다. 청주시민의 문화정보지 역할을 톡톡히 할 책자는 시민들에게 문화계 정보 전달과 재미있는 기획기사를 월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창간호 특집기사는 중앙공원에 대한 역사적 문화적 조명이다. 또한 지역발레를 이끄는 도정님 교수와 충청북도 실버예술단을 인터뷰했고, 크리스마스를 재밌게 보내는 방법등 눈에 읽히는 기사들도 마련했다. 총 20페이지다.

이번 창간호는 1000부를 찍고, 앞으로는 고정적으로 3000~5000부 발행할 예정이다. 책자는 도서관 및 공공기관, 각 동사무소에 배치되며 출향인사에게도 발송된다.

재단 관계자는 “문화소식, 문화리뷰 역할을 할 것이며 이를 통해 시민들의 문화지수가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원, 부천도 이와같은 문화 소식지를 발간중이라는 것.

청주시는 지난해 예산신청을 했으나 의회에서 삭감돼 올 연말에야 창간호를 낼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이미 내년에는 본예산으로 8000만원이 잡혀있다.

한대수시장의 공약사항이기도 했던 문화소식지가 뒤늦게 나왔지만, 알차게 꾸며지길 기대하는 여론이 높다.

충청리뷰를 응원해주세요.
'올곧은 말 결고운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