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쓰레기를 줄이자
상태바
청주시, 쓰레기를 줄이자
  • 박소영 기자
  • 승인 2019.11.25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심 곳곳에서 직원과 직능단체 회원 1000명 모여 캠페인

청주시의 쓰레기 감량정책의 일환으로 캠페인이 진행됐다.

청주시 산하 전 부서 직원과 직능단체회원 1000여 명이 25일 오전 10시에 상당사거리, 육거리, 사직사거리, 솔밭초 사거리, 청대사거리 등 주요 사거리와 다중이용시설에서쓰레기 줄이기 일제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날로 심각해지는 쓰레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올바른 생활 쓰레기 배출요령, 재활용 분류 배출, 일회용 플라스틱 줄이기 홍보 등 시민의식을 개선하고 나부터 실천하는 쓰레기 줄이기 운동에 시민들의 동참을 유도하고자 추진됐다.

시는 쓰레기 줄이기 시책으로 아나바다 거리 장터 운영 자원 재활용 수집 경진대회 RFID 기반 음식물류 폐기물 개별계량기 설치 음식물 쓰레기 감량 포인트제 운영 음식물 자체처리기 지원 잔반 제로 운동 추진 어린이 환경교육 찾아가는 시민 설명회 올바른 쓰레기 분류 배출 홍보 등을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1회용품 없는 회의 쓰레기봉투 실명제 IOT 기반 분리수거함 설치 다량 배출사업장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시범운영 쓰레기 줄이기 릴레이 캠페인 등도 시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오늘 쓰레기 줄이기 일제 캠페인을 시작으로 매월 25일 상당구, 서원구, 흥덕구, 청원구 4개 구가 매달 릴레이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라며 쓰레기 감량과 재활용 확대를 위한 시민문화가 확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