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1-27 22:07 (월)
성폭행 논란 김건모 예비처남 장희웅 누구?
상태바
성폭행 논란 김건모 예비처남 장희웅 누구?
  • 육성준 기자
  • 승인 2019.12.0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폭행 논란 김건모 예비처남 장희웅 누구?
성폭행 논란 김건모 예비처남 장희웅 누구?

 

성폭행 논란 김건모 예비처남 장희웅 누구?

가수 김건모가 성폭행 논란에 휩싸이면서 예비처남으로 알려진 배우 장희웅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주목받고 있다.

장희웅은 1980년 생으로 올해 나이 40세다. 배우, 프로볼러로 활동하고 있는 그는 2000년 드라마 '덕이'로 데뷔했다.

특히 장희웅은 위키백과에 따르면 선덕여왕, 주몽, 마의 등 다양한 사극에서 활약한 장희웅은 2010년 한국마상무예협회로부터 자격증을 발급받고 '국제기사대회'를 비롯해 매년 열리는 여러 국제 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또한 각종 기마문화축제의 시범단으로도 활약 중이다.

장희웅은 "사극 '선덕여왕'의 촬영을 앞두고 속초에 있는 협회에 가서 숙시를 하며 배운 후 현재까지 국제대회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체육대학교를 졸업한 장희웅은 11년간 볼링선수로 활동하며 전국대회 우승도 여러차례 거머쥐었다.

배우 데뷔 후에는 뛰어한 운동신경을 십분발휘하며 각종 사극에 출연해 두드러진 무예를 펼쳤다. 장희웅은 "말을 타며 활을 쏘는 액션 연기를 하기 위해 마상무예를 배우다가 국가대표로 활동하게 됐다. 연습량이 많지 않아 수상할 정도는 아니다"며 자신을 낮췄다.

또 교사 자격 등을 취득해 10개월 간 기간제 교사로도 일했다. 하지만 채워지지 않는 목마름은 여전했다. 결국 4학년 때 우연한 기회에 연기의 재미를 알게 됐고 뒤도 돌아보지 않고 이 길로 들어섰다.

충청리뷰를 응원해주세요.
'올곧은 말 결고운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