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04 11:21 (화)
컨스피러시 "음악과 장면은 아직도 생생" 어떤 내용이길래?
상태바
컨스피러시 "음악과 장면은 아직도 생생" 어떤 내용이길래?
  • 권영석 기자
  • 승인 2020.01.05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스피러시
컨스피러시

 

 

컨스피러시 "음악과 장면은 아직도 생생" 어떤 내용이길래?

 

컨스피러시가 화제다.

1997년 9월 6일 개봉된 리처드 도너 감독, 멜 깁슨, 줄리아 로버츠 주연, 패트릭 스튜어트, 실크 코자트, 스티브 카핸 조연의 <컨스피러시(Conspiracy Theory)>는 네티즌 평점 8.48을 받은 130분 분량의 미스터리스릴러영화다.

컨스피러시의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제리 플레쳐(멜 깁슨 분)는 뉴욕시의 영업용 택시 운전사로, 기억할 수 없는 과거의 공포에 휩싸여 살고 있다. 그는 근무 시간의 대부분을 승객들에게 자신의 생각을 들려주는 재미로 소일한다. 문제는 그가 들려주는 얘기들은 여러가지 엄청난 음모에 관한 것들인데 이들 음모는 단지 그의 가설에 입각한 스토리일 뿐이다. 식수에 섞여있다고 믿는 비금속원소 '플루오르'나 현행 국제 금융정책 등의 비밀에 관해 제리 플레쳐는 남다른 견해를 갖고 있다. 엘리스(줄리아 로버츠 분)는 법무성에 소속된 매우 헌신적인 변호사이며 뉴욕에서 일한다. 그녀에겐 하나의 강박관념이 있다. 저명한 연방 판사였던 그녀의 아버지는 몇년전 미스테리에 싸인 채 피살당했다. 엘리스는 아버지의 사인에 대한 공식적인 발표는 물론 살인범의 신원에 대해서도 받아들일 수 없었다. 그녀는 자신의 일에 전념하면서 아버지의 피살사건을 혼자 캐내고 있다. 엘리스는 제리의 이상한 주장들에 대해 차츰 관심을 갖기 시작한다. 그 과정에서 제리에게 미묘한 애정을 느끼기 시작한다. 그러던 어느 날 제리는 닥터 조나스(패트릭 스튜어트 분)란 정체 불명의 남자로부터 납치당한다. 닥터 조나스는 외관으로는 기품이 넘치는 사람으로서 정부기관에 소속된 정신병의사라고 스스로를 소개한 그는 제리 자신만큼이나 제리의 기억이 감추고있는 비밀의 파편들을 잘 알고 있다고 자처하는 사람이다. 하마트면 죽을 뻔한 위기에서 살아난 제리는 닥터 조나스로부터 탈출하여 엘리스를 찾아간다.

한 누리꾼은 "본지 17년은 지났지만, 음악과 장면은 아직도 생생하다"고 평했다.

충청리뷰를 응원해주세요.
'올곧은 말 결고운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