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7 12:02 (화)
유승민 불출마 선언 "보수재건 위해 나부터 내려놓겠다"
상태바
유승민 불출마 선언 "보수재건 위해 나부터 내려놓겠다"
  • 육성준 기자
  • 승인 2020.02.09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승민 불출마 선언 "보수재건 위해 나부터 내려놓겠다" 

유승민, 박근혜 사면 촉구 "고초 가슴아파"
유승민 불출마 선언 "보수재건 위해 나부터 내려놓겠다" 

유승민 새로운보수당 보수재건위원장이 9일 4·15총선 ‘불출마’를 선언하며 자유한국당과 통합을 제안했다. 

유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당원 동지 여러분 오늘 저는 보수재건을 위한 저의 결심을 밝히고자 한다”며 “새로운보수당과 자유한국당의 신설합당을 추진하겠다. 이 제안에 대한 자유한국당의 답을 기다리겠다”고 밝혔다. 

그는 정권 교체를 위해서는 보수통합밖에 없고 자유와 평등, 인권과 법치를 지키는 보수로 재탄생하기 위해 본인부터 내려놓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유 의원은 이명박, 박근혜 정부가 개혁보수와는 거리가 멀었다고 설명하며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다. 보수가 힘을 합쳐 저의 불출마가 힘이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했다. 

그는 "보수재건 3원칙(▷탄핵의 강 건너기 ▷개혁보수로 나아가기 ▷헌 집을 허물고 새 집 짓기)을 처음 말했을 때 약속드린 대로 공천권과 지분, 당직 등 요구를 일절하지 않겠다"며 3원칙만 지켜라, 제가 원하는 건 이 뿐"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새로운보수당은 9일 오후 12시 의원·원외위원장 간 긴급모임을 진행해 유승민 새보수당 보수재건위원장이 이날 4·15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데 따른 후속 조치가 논의될 전망이다.

충청리뷰를 응원해주세요.
'올곧은 말 결고운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