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코로나19 확진자 9명 '비상'
상태바
괴산군 코로나19 확진자 9명 '비상'
  • 홍강희 기자
  • 승인 2020.03.07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차영 군수 담화문 발표
이차영 괴산군수(왼쪽)가 코로나19와 관련한 브리핑을 하고 있다.

 

[충청리뷰_홍강희 기자] 괴산군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했다. 지난 4일 첫 확진자가 나온 이후 현재까지 9명이다. 모두 장연면 오가리 같은 마을 사람들로 첫 확진자의 접촉자들이다. 괴산군보건소는 주민 130명을 전수조사했고 122명은 음성, 2명은 양성으로 나왔다. 나머지 6명은 현재 검사중이다. 이에 따라 이차영 괴산군수는 7일 담화문을 발표했다. 다음은 발표문 전문이다.

 

괴산군수 이차영입니다. 현재 우리군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되어, 군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리게 되어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군민 여러분의 불안감 해소와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재까지 확인된 사실과 조치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까지 우리군내 코로나-19 확진자 총수는 9명 입니다. 지난 3월 4일 우리군 장연면에서 ‘코로나-19’ 첫 확진자 1명이 발생 되었고, 이어 6일 5명,  7일 지역 주민 검체 채취자 중 3명이 추가 되었습니다. 확진자 9명은 모두 같은 지역 주민으로 접촉이 있었던 것으로 파악 되었습니다.

우리군 에서는 확진자 발생 즉시 질병관리본부와 충북도에 통보 조치했고, 어제까지 확진자는 지시에 따라 격리병상으로 이송하였습니다. 향후, 추가접촉자 파악에 따라 확진자 수가 증가 할 수 있습니다. 확진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접촉자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접촉자는 물론 장연면 주민에 대해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장연면 지역 대중교통 운행중단 및 주민들의 이동제한을 강력히 권고하는 등 선제적 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확진자들의 동선은 우리군 홈페이지나 재난문자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공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확진자가 발생한 장연면 전 지역은 물론 확진자 동선에 대하여는 방역소독을 철저히 실시하고 있습니다.

존경하고 괴산군민 여러분. 우리군은 코로나-19의 감염 확산을 차단하고 군민들의 건강을 지켜 지역사회의 빠른 정상화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군 에서는 확진자에 대한 감염경로, 감염원 파악과 접촉자 검체채취를 실시하고 있으니, 장연면 주민 여러분께서는 당분간 외부활동을 금지하여 주시고, 외부 지역에서도 장연면으로의 왕래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는 일상생활 중 마스크착용, 손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 위생 수칙을 준수해 주시고 특히, 많은 사람이 접촉할 수 있는 종교행사, 회의, 모임 등을 자제하여 집단감염이 발생치 않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장연면민 모두와 코로나-19 발병지역을 방문하지 않았더라도 발열, 기침, 호흡곤란 등 의심증상이 있는 분들은 병원을 방문하지 마시고, 반드시 질병관리본부 1339 콜센터나 보건소에 먼저 연락해 상담을 받은 후 선별 진료소를 방문하여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는 전염성이 강하지만 독감과 유사하며, 치료제가 개발되지 않았을 뿐 정확한 정보에 따라 차분하게 대응하여 주시면 반드시 극복할 수 있는 감염병 입니다. 우리 모두가 함께 노력할 때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는 우리군을 믿고 필요 이상의 불안감을 갖지 마시고,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