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5-28 22:05 (목)
음성군립도서관, ‘비대면 도서대출’ 운영
상태바
음성군립도서관, ‘비대면 도서대출’ 운영
  • 김천수 기자
  • 승인 2020.03.25 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소‧감곡‧삼성 도서관...홈페이지‧전화로 대출 신청 뒤 방문
음성군립도서관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 대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사진=음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 캡처)
음성군립도서관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 대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사진=음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 캡처)

[충청리뷰_김천수 기자] 음성군립도서관(대소, 감곡, 삼성)은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됨에 따라 지난 23일부터 휴관 종료 시까지 비대면 도서 대출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비대면 도서 대출 서비스는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대출할 도서를 신청한 뒤 도서관을 방문해 책을 수령하는 서비스로 대면접촉을 최소화하는 대출 방법이다.

대출 신청은 음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 비대면 도서대출 게시판에서 하면 된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전화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1인 최대 5, 14일간 대출할 수 있다.

신청한 책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신청도서관 입구에서 수령한다.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특히 안전한 서비스 운영을 위해 모든 책은 자외선 소독처리 후 대출하고 있다고도 군은 밝혔다.

정영훈 평생학습과장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을 막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주민들이 소소하게나마 독서를 통해 마음의 위안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청리뷰를 응원해주세요.
'올곧은 말 결고운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