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3일, 세무 충북혁신지서 업무 개시
상태바
내달 3일, 세무 충북혁신지서 업무 개시
  • 김천수 기자
  • 승인 2020.03.2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GV영화관 건물에 입주...음성‧진천군 세무업무 담당
충주세무서 충북혁신지서가 입두해 4월 3일 개소하는 음성 CGV영화관 건물 위치도(네이버 지도 캡처)
충주세무서 충북혁신지서가 입주해 4월 3일 개소하는 음성 CGV영화관 건물 위치도(네이버 지도 캡처)

[충청리뷰_김천수 기자] 충북혁신도시에 세무지서가 신규로 설치돼 내달 3일 업무를 개시한다.

대전지방국세청 충주세무서 소속인 충북혁신지서(세무지서)는 지난 1월 21일 세무지서입지선정위원회에 의해 혁신도시 내 음성군 소재 CGV영화관 건물(음성군 맹동면 대하1길 10)로 입지가 결정되고 국무회의를 통해 최종 승인됐다.

음성군에 따르면 이번 세무지서는 진천군과의 공조로 충북혁신지서로 제안됐다. 그 결과 지난해 6월 행정안전부 직제승인, 8월 세무지서 신설안 국무회의 통과, 12월 국회예산의결을 걸쳐 24일 국무회의에서 명칭과 위치, 인력규모가 결정됐다.

충북혁신지서 직원은 약 40명이며 세무조사를 제외한 기타 세무서와 거의 동등한 업무를 처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음성‧진천 민원인들은 앞으로 국세와 관련된 신고와 납부는 물론 징수유예나 납부기한 연장 등 각종 경제행위 발생 시 과세의 사실판단 문제를 직접 세무지서를 방문해 해결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민원인들은 충주세무서까지 가지 않고 독립적으로 납세 민원업무, 세무신고, 납세자 지원업무 등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사업 개시를 준비하는 소상공인과 기업인 등의 편의가 크게 증진될 전망이다.

한편, 기존 음성, 진천 양군에 설치돼 있는 세무 민원상담실은 단순 제증명 발급업무만 가능했다.

군 관계자는 “충북혁신지서의 행정절차가 3월 중 완료되면 다음달 3일 개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