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진천사랑상품권’ 출시...충북 최초
상태바
‘모바일 진천사랑상품권’ 출시...충북 최초
  • 김천수 기자
  • 승인 2020.04.01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로페이 가맹점서 사용...7월까지는 10% 할인

 

진천군청 전경.
진천군청 전경.

충북 진천군이 1일부터 제로페이와 연계한 모바일 진천사랑상품권을 출시한다.

제로페이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소상공인들의 수수료를 제로화하기 위해 개발한 결제시스템이다. 제로페이와 연계한 지역상품권 발행은 도내에서는 최초다.

모바일 상품권은 별도의 카드발급이 필요 없이 앱투앱 방식으로 이용자의 계좌에서 가맹점의 계좌로 이체하는 방식이다.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이 가능하다.

상품권 구입은 9개의 앱(체크페이, 올원뱅크, 비플 제로페이 머니트리 등)을 통해 구입 가능하며 구매한 상품권은 진천 관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가맹점은 제로페이 웹사이트(www.zeropay.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가맹점신청은 제로페이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고 군청 방문을 통한 오프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가매점에선 첫 출시 기념으로 41일부터 731일까지는 구매금액의 10%를 할인해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4월 중 2만원 이상을 결제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천사랑상품권을 제공하는 추첨 경품행사도 진행된다.

특히 진천군에서 운영 중인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진천몰(JCMALL)’에서도 모바일 상품권 사용이 가능하다. 관외 거주자들도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군은 아울러 지류식 상품권의 10% 할인기간을 6월말까지로 연장하기로 했다.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조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청 일자리경제과(043-539-333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