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7 12:02 (화)
부산 기장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안전 감성 가로등 설치
상태바
부산 기장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안전 감성 가로등 설치
  • 육성준 기자
  • 승인 2020.04.01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기장군(기장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은 청소년들의 안전 귀가 및 범죄 예방 지원방안으로 셉테드(CPTED: 범죄예방 환경설계)를 도입해 기장 곳곳에 감성 가로등(로고젝트)을 설치할 예정이다.

감성 가로등(로고젝트)은 빛을 이용해 어둡고 인적이 드문 밤길에 범죄예방 문구와 이미지를 투사하는 영상 장치로 시각적 메시지 전달 효과가 뛰어나다.

감성 가로등(로고젝트)은 오는 4월부터 공원, 학교 앞, 도서관 등 청소년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을 중심으로 설치될 예정이다.

감성 가로등(로고젝트) 설치는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의 사회공헌을 위한 지원 사업으로 지역기업과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공공과 민간기관 등이 협력해 청소년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청소년이 행복한 도시 기장 만들기'에 다 함께 참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어두운 밤 우범지역을 밝게 비춰주는 감성 가로등을 설치해 범죄와 비행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범죄예방 환경 조성 및 주민들의 치안 만족도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또한 청소년 밀집 장소에 감성 문구가 새겨진 가로등을 설치해 거리를 방황하는 청소년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적셔줄 수도 있으며 청소년 전화 1388 이용 안내로 위기에서 희망으로 전환토록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충청리뷰를 응원해주세요.
'올곧은 말 결고운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