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독거노인통합지원센터 어버이날 행사 펼쳐
상태바
청주시독거노인통합지원센터 어버이날 행사 펼쳐
  • 육성준 기자
  • 승인 2020.05.10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동시 온라인채널 스트리밍 시청

 

청주시독거노인통합지원센터(센터장 이우종)는 8일, 제48회 어버이날을 맞아 소외된 홀몸 어르신들을 위로하기 위한「어버이날 孝사랑 큰잔치」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 주최 중앙노인돌봄지원기관 주관으로 전국의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16곳 선정 참여로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그랜드볼룸 메인무대 온라인 생중계를 통하여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어르신 약 50여명을 대상으로 분리 및 분산되어 진행되었다. 기관참여가 어려운 어르신을 위해서는 생활지원사가 직접 댁내방문을 통해 휴대전화로 영상을 생중계하여 함께 시청할 수 있도록 수행기관의 상황을 고려하여 진행했다.

원격행사의 취지로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물리적 거리를 두더라도 화상 연결을 통해 심리적 거리를 좁히고, 보다 많은 대상자에게 어버이 공경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간 온라인 스트리밍을 통해 메인무대의 미디어월에 송출되어 진행되었다.

청주시독거노인통합지원센터에서는 충청북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을 대표하여 기관 내 행사장을 마련하여 자체행사 및 중앙행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중앙행사의 기념식 및 축하공연에 앞서, 센터로 초대된 어르신들은 직원이 마련한 포토존에서의 포토타임으로 추억의 장면이 될 한 컷을 남기고 자리에 착석하여 전담사회복지사와 생활지원사가 함께 한 노래공연으로 어버이날 행사를 시작했다.

직원의 노래소리에 호응하며 박수로 참여한 어르신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어려워 답답했던 마음을 한껏 해소하시며 웃는 모습으로 참여하였다. 중앙행사의 식순에 따라 각 수행기관에서 동시 진행된 생신 어르신의 케익컷팅, 카네이션 및 선물 전달, 미스터 트롯 참가가수 축하공연으로 기념했다.

이 날 생신을 맞이하신 어르신은 “여러 사람들과 함께 하는 자리에서 생일을 맞이하여 행복한 마음에 그간의 우울했던 기분이 사그라드는 것 같다.“ 라고 하시며 행사참여로 뜻깊은 시간을 공유함에 감사한 마음을 표현했다.

이에 이우종 센터장은 “코로나로 인한 행사규모 최소화로 함께 하지 못한 어르신들을 생각하면 안타까운 마음이 든다. 제48회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이 자리에 함께 계신 어르신들과 소외되고 취약한 홀몸어르신이 함께 하고 계시다는 마음으로 건강을 빌며 즐거운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