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어려움 겪고 있는 농가 돕자”
상태바
“코로나19로 어려움 겪고 있는 농가 돕자”
  • 권영석 기자
  • 승인 2020.06.0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 공공기관 힘을 모아 수출용 방울토마토 팔아주기 나서
/보은군
/보은군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보은군 농가들이 지역 안팎에서의 농산물 팔아주기로 힘을 얻고 있다.

 

지난 5일 보은군청과 교육지원청, 병무청 사회복무연수센터, 보은경찰서 등 공공기관 직원들이 보은군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의 일환으로 자율적으로 주문한 방울토마토 3kg짜리 552박스(1,656kg)를 구매했다.

 

앞서 보은군은 올해 2월부터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수출이 전면 중단됨에 따라 판로가 내수시장 판매로 집중되면서 가격하락 등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고자 딸기, 친환경쌀, 친환경사과 등보은군 농산물 팔아주기운동을 추진해 왔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응원의 힘이 전해지길 바란다판로를 잃은 농산물을 관내 공공기관 직원들이 솔선수범하여 구매함으로서 어려운 시기를 군민 모두가 함께 헤쳐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방울토마토를 공급한 속리산시설원예작목회(회장:이우직)1999년부터 일본으로 매년 100톤 이상의 방울토마토를 꾸준히 수출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농림축산식품부의 원예전문생산단지 평가에서 최우수 수출단지로 선정되었고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 주최한 GAP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등 모범적인 생산자단체로 자리매김 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