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9 20:58 (목)
충주시민 중 시민 ‘김명일·진용남·정민환·진광주·진기화’
상태바
충주시민 중 시민 ‘김명일·진용남·정민환·진광주·진기화’
  • 김천수 기자
  • 승인 2020.06.27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충주 시민대상’ 5명 발표…공적심사위
'2020 충주 시민대상' 수상자, 김명일·진용남·정민환·진광주·진기화씨(왼쪽부터).
'2020 충주 시민대상' 수상자, 김명일·진용남·정민환·진광주·진기화씨(왼쪽부터).

[충청리뷰_김천수 기자] 충주시가 '김명일·진용남·정민환·진광주·진기화'씨를‘2020 충주시 시민대상’ 5개 부문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26일 전했다.

시는 시민대상 공적심사위원회가 지난 24일 공적심의위를 개최하고 시민대상 5개 부문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부문별 수상자는 문화예술언론 김명일 삼화대장간 야장 교육체육 진용남 대한조정협회수석부회장 산업경제 정민환 한국노총충주음성지역지부의장 농림·축산 진광주 중원농업협동조합장 사회봉사윤리 진기화 새마을지도자충주시협의회장 등 5인이다.

김명일(79) 삼화대장간 야장은 전통대장기술을 계승하여 전통문화의 맥을 잇고 전통기술 보급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진용남(54) 대한조정협회수석부회장은 다수의 국내외 조정 대회·행사를 유치해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 활성화에 기여했다. 정민환(52) 한국노총충주음성지역지부의장은 노사 상생을 위해 헌신하고 사내 복지 및 근무환경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진광주(59) 중원농업협동조합장은 농촌 일손 부족 문제 해소와 농업인 복지증진 및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한 공이 컸다.

진기화(46) 새마을지도자충주시협의회장은 사회봉사·사회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실천운동으로 더불어 사는 공동체 만들기에 크게 기여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충주시 시민대상은 전체 시민의 귀감이 되고 충주를 빛낸 분들에게 주어지는 영예로운 상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공헌한 분들을 지속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은 78일 시민의 날 행사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충청리뷰를 응원해주세요.
'올곧은 말 결고운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