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01 23:51 (목)
금성개발(주) 진천군에 통큰 기부 ‘훈훈’
상태바
금성개발(주) 진천군에 통큰 기부 ‘훈훈’
  • 박소영 기자
  • 승인 2020.07.03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위해 6500만원 기탁
금성개발 기탁행사 사진(왼쪽부터 송석호 주민복지과장, 송기섭 군수,석명용 금성개발 부회장, 신현창 금성개발 대표이사, 장주식 문화원장, 구부섭 문화원 사무국장)
금성개발 기탁행사 사진(왼쪽부터 송석호 주민복지과장, 송기섭 군수,석명용 금성개발 부회장, 신현창 금성개발 대표이사, 장주식 문화원장, 구부섭 문화원 사무국장)

충북 진천군 문백면 소재 금성개발()(회장 송기호)이 코로나19 지역 감염 예방을 위한 후원금을 쾌척하며 큰 화제가 되고 있다.

금성개발() 석명용 부회장과 신현창 대표이사는 2일 진천군청을 찾아 코로나19로 힘들어 하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5000만원을 전달했다.

뿐만 아니라 얼마 전, 오랜 진통 끝에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앞두고 있는 보재이상설선생기념관 건립 기금으로 1500만원을 기탁하기도 했다. 6500만원을 후원한 것.

금성개발은 최근 수도권을 비롯해 지방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하는 등 사태 장기화로 진천군에서 방역물품 확보에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해 이번 기탁을 준비했다.

금성개발은 레미콘 및 아스콘 제조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직접 담근 김치와 백미를 제공해 오고 있는 등 지역사회 모범이 되고 있다.

이밖에 모교인 문백초등학교에도 매년 2~3000만 원의 장학금을 기부하고 있다.

송 회장은 코로나19로 모든 군민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시기에 지역 사회에 좋은 기운을 불어넣고 싶어 이번 기탁을 결정하게 됐다저를 비롯한 회사 임원들이 얼마 전 정부에서 지급한 긴급재난지원금을 자발적으로 모아 보태는 등 좋은 의미를 담고 있는 후원금인 만큼 꼭 필요한 곳에 사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송기섭 군수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기업 운영에 애로사항이 많을 텐데 이렇게 큰 금액을 선뜻 기탁해 주신 금성개발() 송기호 회장님을 비롯한 업체 관계자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기탁해 주신 후원금은 군민 안전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전달한 기탁금은 대한적십자사충북지사와 진천문화원을 통해 각각 사용될 예정이다.

 

 

충청리뷰를 응원해주세요.
'올곧은 말 결고운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