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의료시설용 바닥재 시장 공략 가속화
상태바
LG하우시스, 의료시설용 바닥재 시장 공략 가속화
  • 권영석 기자
  • 승인 2020.08.1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기술력으로 수입산이 주인 의료바닥재 시장에 도전
LG하우시스에서 만든 의료시설용 바닥재, 국내 업계 최초로 시장에 뛰어들어 수입산제품이 주를 이루는 국내 시장 공략 중 /LG하우시스 제공
LG하우시스에서 만든 의료시설용 바닥재, 국내 업계 최초로 시장에 뛰어들어 수입산제품이 주를 이루는 국내 시장 공략 중 /LG하우시스 제공

 

'LG하우시스가 의료시설용 시트 바닥재 신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내구성과 위생성, 다양한 디자인을 갖춘 시트 바닥재 프레리(PRAIRIE)는 제품의 표면부터 하부까지 동일한 단일층 구조로 마모에 의한 디자인 변화가 적고, 내구성이 우수해 이동이나 보행량이 많은 공간에서도 장기간 사용할 수 있는 바닥재다.

특히, 시트 바닥재 특성상 이음매가 적어 제품 틈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세균 번식을 최소화하고, 향균성능을 확보했다. 또한 내화학성과 내오염성까지 뛰어나 위생성이 요구되는 의료시설에 적합하다는 평을 받았다.

LG하우시스는 기본 색상인 그레이, 베이지부터 생기 있는 오렌지 컬러까지 총 20종의 다양한 컬러와 패턴을 출시해 병원 공간별 최상의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LG하우시스는 2015년 국내 업계 최초로 의료시설 전용 바닥재인 오리진을 출시하고 연이어 스페이스’, ‘유나이트등 의료시설용 바닥재를 개발해 미국, 중국 등의 글로벌시장에 선보이며 국내·외 의료시설용 바닥재 시장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LG하우시스 장식재사업부장 박귀봉 전무는 의료시설용 바닥재는 위생성과 내화학성 등 품질 기준이 까다롭고 검증된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 특성상 시장의 진입장벽이 높아 그동안 수입산 제품이 주를 이뤘다,

앞으로 차별화된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의료 및 교육 시설 공급을 확대하고, 글로벌 의료시설용 바닥재 시장에서의 입지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