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품바축제 온라인 LIVE 공연, 관심 폭발 성료
상태바
음성품바축제 온라인 LIVE 공연, 관심 폭발 성료
  • 김천수 기자
  • 승인 2020.09.02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21회 음성품바축제 LIVE 공연.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21회 음성품바축제 LIVE 공연.

[충청리뷰_김천수 기자] 코로나19 영향으로 첫 시도한 ‘제21회 음성품바축제 온라인 품바 LIVE 공연’이 유튜브 채널에서 많은 호응을 이끌었다.

음성군에 따르면 지난달 26일부터 30일까지 5일 동안 유튜브에서 중계된 품바 LIVE 공연은 유튜브 채널로 중계됐다. 첫날 구독자에서 마지막 날 구독자 수는 100배 증가했고, 조회수는 최고 1만3천회를 기록했다. 실시간 공연 중 댓글 참여자수가 2000여명에 이르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공연은 양재기, 버드리, 박서진, 순심이 등 총 10팀의 출연진이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댓글에선 현장에서 직접 보지 못해 아쉽지만 온라인으로라도 공연을 볼 수 있어 감사하다는 내용이 많았다.

군은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품바공연이 진행되는 동안 최소한의 스텝들만 참여토록 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2.5수준으로 전자출입명부를 작성하고 매일 방역활동을 하는 등 방역에 최선을 다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처음으로 개최한 온라인 품바축제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축제의 방향성을 제시했다”며 “온라인 공연이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위로와 힘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언택트 방식으로 창의적인 콘텐츠를 개발해 온라인에서도 품바축제가 대한민국 대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품바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글로벌 품바 온라인 래퍼 경연대회는 1일부터 다을달 5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품바 축제의 신규 콘텐츠를 위한 품바 뮤지컬 시나리오 공모전은 10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음성군 문화체육과(☏043-871-340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