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6 11:09 (토)
선산 많은 괴산군, 안전한 추석보내기 수칙 발표
상태바
선산 많은 괴산군, 안전한 추석보내기 수칙 발표
  • 권영석 기자
  • 승인 2020.09.10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향방문자제, 벌초는 대행서비스로, 거리두기 실천 강조
벌초대행은 괴산증평산림조합과 각 읍·면 주민자치센터에 문의
지난해 추석을 앞두고 괴산군 사리면 수암리 한 야산에서 후손들이 조상의 산소를 벌초하고 있다. /뉴시스
지난해 추석을 앞두고 괴산군 사리면 수암리 한 야산에서 후손들이 조상의 산소를 벌초하고 있다. /뉴시스

산세가 좋기로 소문난 괴산군은 곳곳에 전국 각지 사람들의 선산이 자리 잡고 있다. 괴산군은 코로나19 확산에도 많은 귀향객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돼 ‘2020 안전한 추석보내기 4대 수칙(이하 4대 수칙)’을 발표했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의 지역 확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방역 강화 조치의 일환으로 4대 수칙을 발표하고 홍보에 나선 것이다.

4대 수칙은 부모님과 친지의 안전을 위해 고향방문, 성묘 자제 벌초는 안전하게, 우리끼리, 마음으로, 벌초대행 적극 이용 이동 시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소규모 가족단위 준수 역귀성 자제, 온라인 부모님 안부 살피기 실천 등이다.

군은 4대 수칙을 통해 명절기간 부모님과 친지의 안전을 위해 고향방문과 성묘를 자제할 것과 명절 선물을 마련하거나 차례상을 차리기 위해 장을 볼 때는 관내 시장을 적극 이용할 것을 강조하고 있다.

, 성묘·벌초에는 필수적인 인원만 참석하고 성묘·벌초를 마무리 한 후에는 뒤풀이를 자제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적극 실천할 것, 가급적 벌초대행 서비스를 이용할 것 등의 내용도 포함하고 있다.

벌초대행을 원하면 괴산증평산림조합 및 읍·면 주민자치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군은 4대 수칙 실천을 위한 군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을방송, 괴산군 SNS를 통한 홍보와 함께 각 마을 이장, 주민자치단체, 각급 기관·단체와 협력해 현장 홍보에도 힘쓸 방침이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가족과 친지의 소중한 건강을 위해 안전한 추석 보내기 수칙을 적극 실천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청리뷰를 응원해주세요.
'올곧은 말 결고운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