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2021년 주요 100대 사업 발표
상태바
제천시, 2021년 주요 100대 사업 발표
  • 윤상훈 기자
  • 승인 2021.02.18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수 없는 활기찬 시정 위한 주요 사업 적극 추진

제천시가 올해 추진할 주요 100대 사업 을 발표했다.

누수 없는 시정·활기찬 시정을 기치 로 내건 시는 시정 업무 중 주요 현안사 업과 대규모 사업 등 제천형 심사분석 100대사업을 선정하고 추진한다. 대상 사업은 1차 부서별 검토·협의, 2차 국· ·소별 종합검토 후 최종 시정조정위 원회를 거쳐 선정했다. 시는 100대 사업 에 대해 매월 부서별 자체 평가를 실시 한다. 짝수 달마다 격월마다 심사 분석 보고를 실시해 사업의 추진상황에 대해 종합분석, 문제점 파악 및 대책을 수립 해 부진사업이 없도록 대응한다.

제천형 심사분석은 시정업무 전반 에 대해 정확한 계획수립과 적기 추진 으로 신속한 사업 진행과 일관성 있는 시정운영 도모를 위한 제도다. 이를 통 해 사업 추진에 명확한 임무를 부여하 고 책임 행정을 통해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는 게 시의 설명이다. 철 저한 업무 누수 방지체계를 구축한다는 것이다.

시는 100대 사업을 외부 심사위원 평 가와 일반시민들에게 공개한다. 연말 설문조사 등의 평가를 통해 시민들과 함께하는 열린 행정 구현에도 힘쓸 계 획이다. 이상천 시장은 제천형 심사분 석제도를 통한 시정 주요사업의 공격적 이며 누수 없는 추진으로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책임행정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