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의 어제와 오늘을 돌아보다
상태바
‘문화도시’의 어제와 오늘을 돌아보다
  • 박소영 기자
  • 승인 2021.12.30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29일 제1회 문화도시 박람회 열려

 

대한민국 문화도시들의 첫 번째 축제가 열렸다.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문화도시센터(대표이사 박상언, 이하 청주문화재단)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간 동부창고 일원에서 <1회 문화도시 박람회>를 개최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전국문화도시협의회(의장도시 완주군, 군수 박성일)가 주최하고 청주시(시장 한범덕)와 지역문화진흥원(원장 차재근)이 주관하며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이번 박람회는 대한민국 첫 법정 문화도시 지정 후 본격화된 12차 문화도시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올해 새롭게 지정되는 3차 문화도시와 4차 예비문화도시 자문 등을 위해 마련된 자리다.

모든 도시는 문화로 특별하다를 주제로 사흘간 12차 문화도시 12곳의 홍보전시를 비롯해 문화도시 정책 포럼, 지역별 문화도시 성과공유 쇼케이스, 문화도시 진흥 유공 표창 등이 진행됐다.

이날 현장의 정책토론회와 성과공유회는 지역문화진흥원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됐다.

청주시와 청주문화재단은 대한민국 첫 법정문화도시로서 대한민국의 첫 문화도시 박람회 주관도시가 돼 더없이 기쁘고 설렌다이번 박람회가 문화도시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의 꿈을 함께 기록해가는 자리이자 모든 도시가 가진 각자만의 특별함을 발견하고 그 빛을 더해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