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로 쇠고기 맛을 느낀다'
상태바
'돼지고기로 쇠고기 맛을 느낀다'
  • 경철수 기자
  • 승인 2009.02.05 0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용암동 유송숯불갈비 생엽살 진미

청주 용암동 망골공원에서 원봉초로 향하다 보면 도로가에 자리한 유송숯불갈비를 쉽게 볼 수 있다.

돼지고기에서 몇그램 나오지 않는다는 생엽살이 별미인 이 집은 한 때 줄을 서서 기다렸다 먹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돼지고기이지만 쇠고기 맛을 느낀다는 생엽살. 청주에선 율량사천동 서대골 생엽살이 유명하지만 유송숯불갈비집 생엽살 또한 아는 사람은 다 알정도로 맛으로 소문나 있다.

생엽살은 1인분에 1만원 한다. 여름엔  맑고 시원한 냉국 겨울엔 속 시원한 된장국이 무한리필된다. 시원하고 깔끔한 김치 등 밑반찬 또한 별미다. 서대골이 청주 생엽살집 1호라면 유송숯불갈비는 2호라고 할 정도로 역사를 자랑한다.

유명 철학관에서 지은 가게 이름 유송(油松)은 잣나무를 뜻한다. 4계절 푸르름을 자랑하는데다 잣이란 열매로 미식가들의 입맛을 유혹하는 잣나무처럼 항시 장사가 잘 되길 바라는 뜻에서 지었다 한다.

개업 14년 동안 같은 자리에서 미식가들의 입맛을 달궈 온 덕분에 제법 단골도 많이 늘었다는 유송숯불갈비.

입맛에 뒤떨어지지 않는 주인양반의 입담 또한 맛깔스럽다. 가게상호에 대한 철학관 작명을 최초로 공개했다며 너스레도 대단하다.

식사는 물론 반주를 즐기고 싶은 미식가들은 한 번 찾아 볼 만하다. 예약문의는 043-293-6969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