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0 12:47 (화)
"된장 맛있는 집, 고기도 맛있다"
상태바
"된장 맛있는 집, 고기도 맛있다"
  • 경철수 기자
  • 승인 2009.03.03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금천동 유가네참나무장작구이 삼겹살바베큐 일품

▲ 삽겹살바베큐와 곁들일 콩나물, 다진파, 다진양배추. 이집은 파저리가 나오지 않는다.
자고로 된장맛이 좋은 집의 음식 솜씨는 묻지도 마라는 말이 있다. 이 말이 실감나는 음식점이 있다. 청주시 금천동 일명 상가광장(금천사거리 롯데리아뒤)내에 자리한 유가네 참나무장작구이전문점.

참나무 숯불로 때는 화덕에 초벌구이를 해서 나오는 삽겹살바베큐(9000원)는 기름기가 쪽 빠져 씹을수록 쫄깃함과 담백함이 일품이다. 두툼한 목살바베큐(9000원)도 기름기를 쫙 벗어 진미를 자랑한다.

특히 이 집만의 비결인 소스에 콩나물과 다진파, 다진양파를 곁들여 먹으면 기름기가 빠져 다소 텁텁할 수 있는 삽겹살바베큐의 맛을 더한다. 한마디로 입안의 행복이 어떤 것인지 새삼 느낄 수 있다.

밀려오는 감동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숯불바베큐집이 된장국 맛이 워낙 좋다 보니 한식집인지 고기집인지 햇갈리게 한다. 고기 배와 밥 배가 따로 있는 사람도 있다지만 배부르다고 된장국 맛을 보지 않으면 후회막심.

삽겹살 바베큐에 시원한 맥주를 즐기고 깔끔하게 된장국과 밥으로 마무리를 한다면 살아있다는 것이 행복함을 느끼게 될 것이다. 그동안 많은 맛집을 다녀 봤지만 우리가족이 모두 아낌없이 별을 준 집은 이 집이 처음이다. <연락처는 288-0096>

 

 

충청리뷰를 응원해주세요.
'올곧은 말 결고운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