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보쌈김치와 돼지고기 수육
상태바
시원한 보쌈김치와 돼지고기 수육
  • 오옥균 기자
  • 승인 2009.03.31 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년 한결같은 맛 '아리랑보쌈'

돼지고기 보쌈은 보쌈김치가 맛을 좌우한다. 봉명동 사거리에 위치한 아리랑보쌈은 보쌈김치로 이름난 곳이다. 보쌈김치는 푹 익혀도 설익어도 제맛을 내지 못한다. 아리랑보쌈은 여름엔 그날그날 내놓을 김치를 담그고, 겨울에는 2~3일 숙성시켜 손님상에 내놓는다.

   

 

굴과 밤, 그리고 각종 양념으로 매일 매일 만들어내는 아리랑보쌈의 보쌈김치는 돼지고기 수육의 느끼한 맛을 깨끗히 가시고도 남는다. 19년전 서문동에서 문을 연 아리랑 보쌈은 봉명동으로 이전한 지금까지 한결같은 보쌈김치의 맛을 지켜오고 있다.

언제나 주인장이 손수 만들어내는 손맛과 모든 재료를 국내산으로 사용하는 것이 비결이다. 정성은 기본이다. 여기에 돼지고기 또한 최상급을 사용한다.

   

 

삼겹살과 목살만을 사용한 부드러운 돼지고기 수육을 새우젓과 함께 상추와 저린 배춧잎에 싸 먹으면 술 안주로는 그만이다. 시원한 나박김치까지 더하면 개운하게 돼기고기 수육을 즐길 수 있다.

아리랑보쌈은 가게를 찾아오는 손님보다는 배달손님이 주류를 이룬다. 아리랑보쌈 마니아들에겐 19년간 사용한 258-2600이라는 전화번호가 봉명동 매장보다 더 익숙하다.

오랫동안 배달을 해오다보니 집에서 주문해도 방금 삶아낸 듯한 맛을 유지하는 것이 아리랑보쌈의 인기 비결이다. 매장에서 제공하는 모든 밑반찬은 물론 따듯한 수육도 맛을 유지한다.

돼지고기 보쌈은 크기에 따라 2만 3000원, 2만 6000원, 2만 9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보쌈과 더불어 족발도 아리랑보쌈의 대표음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