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년 전통, 탕수육 믿어 보세요
상태바
45년 전통, 탕수육 믿어 보세요
  • 이승동 기자
  • 승인 2009.04.06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일등 중국요리 극동반점

청주 대표 중국요리집 극동반점이 새 단장을 하고 또 한번 맛의 감동을 예고하고 있다. 예전 북문로 청소년 광장 끝자락에 위치하다 청주 기계공고 앞으로 자리를 옮긴 것.

잘 갖춰진 주차장과 함께 최대50명이 들어 갈 수 있는 대연회실을 비롯, 8개의 소연회실이 갖춰져 있는 이 집은 내부시설 또한 일품이다. 또 이집 탕수육은 중국요리의 교과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찾아오는 손님들의 평가를 받고 있다.

   

45년전 북문로에 처음 문을 열고, 대를 이어온 전통중국요리집 극동반점. 전통을 뽐내듯 언제나 변함없는 맛으로 젊은이들 뿐 아니라, 70~80대 어르신들의 끊임없는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그만큼 꾸준한 맛에 대한 신뢰도는 지금도 방문하는 45년 단골손님들이 말해주고 있다. 이 사실만으로 더 이상 말이 필요 없는 곳이다.

투명한 소스에 당근, 오이 등 간단한 야채가 어우러져 기가 막힌 맛을 느낄 수 있는 이 집 탕수육은 극동반점의 자부심이다. 물론 다른 요리들도 이 집 특유의 맛으로 연출되지만, 역시 주력메뉴는 탕수육이다.

바삭바삭 하게 잘 튀겨진 튀김 옷 속에 돼지고기가 꽉 차 있는 것이 한 점을 먹어도 흐뭇한 미소를 띄우게 해준다.  주방을 맡고 있는 사장의 노하우로 직접 만드는 탕수육 맛은 어느 곳에서도 맛 볼 수 없다.

   

특히, 맑고 투명한 빛이 띄는 소스는 진하지 않고 부드럽게 혀를 자극시키며 목을 타고 넘어가 부담이 전혀 없을 뿐더러 천천히 먹어도 마지막 한 점까지 바삭함을 유지한다. 

   

또, 탕수육이 밋밋하다 싶을 때, 이집 또 하나의 자랑인 팔보채와 함께 식사를 즐긴다면 그야말로 최고의 식사를 즐겼다 싶을 것이다.  

편안한 실내공간에서 아늑한 느낌으로 45년 전통의 일등 탕수육과 함께 여러 가지 중국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극동반점을 찾았으면 한다.

위       치 청주시 상당구 영동 93-3(청주기계공고 정문 앞)
전화번호 043)255-4074
영업시간 정오~3시 (3시~5시 음식준비, 식사안함) 5시~9시까지
메       뉴 자장면 4000 짬뽕 4500 탕수육 중 14000 대20000 양장피 27000 각종요리
               포장가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