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9 23:58 (목)
원마루시장 '소문난 순대국밥집 아세요'
상태바
원마루시장 '소문난 순대국밥집 아세요'
  • 경철수
  • 승인 2009.04.14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여년 시장과 함께 한 '황토방 병천순대' 인기

   
▲ 황토방 병천순대 순대국밥
청주 분평동 원마루 시장내 황토방 병천순대집 아세요. 지난주말 집사람과 인근을 지나다 점심 한끼 해결하러 들렀는데 구수하고 담백한 순대국밥(6000원)이 정말 맛있어서 소개합니다.

황토방 병천순대는 원마루 시장 10여년 역사와 함게 했다고 합니다. 주인 아주머니의 병천순대 맛에 대한 자부심도 대단하더라구요. 입소문이 퍼지면서 퇴근길 포장 손님도 많다고 합니다.

아내가 곱창구이를 먹고 싶어했지만 전골밖에 안한다는 아주머니 말에 일단 1만원 하는 중짜리를 시켰습니다. 아삭한 콩나물에 매콤한 고추장 양념장에 나오는 전골요리가 정말 맛있게 매웠습니다.

   
▲ 황토방 병천순대 곱창전골
담백하고 구수한 순대국밥하고 곁들여 먹으니까 맛을 더하더라구요. 계산을 하려 하니 국내산 재료만 사용한다는 원산지 표시가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원마루 시장에는 황토방 병천순대집을 비롯해 소곱창구이집 등 3개소가 영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다른 집은 들러보지 않아 잘 모르겠지만 미식가인 아내 입맛을 사로잡은 것을 보니 병천순대 국밥이 맛있긴 한가 봅니다.

참고로 이 집의 양념장은 새우젓이고 반찬은 깍두기와 배추 김치 2가지가 전부입니다. 그런데 주인 아주머니 말로는 모두 국내산 김치로 손수 담근다고 합니다. 소박하지만 정말 김치도 맛있었습니다.

순대국밥 6000원 순대전골 25000원 순대 6000원
<예약문의는 043-295-5782>

 

충청리뷰를 응원해주세요.
'올곧은 말 결고운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