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없는 묵정식에 동동주 어때요
상태바
부담없는 묵정식에 동동주 어때요
  • 경철수 기자
  • 승인 2009.06.02 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소문난 월오동 묵정식집도 인기

   
황금같은 주말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식을 찾는다면 묵정식을 즐겨봄도 괜찮을 듯 싶다. 모내기를 마무리한 지난 주말 부모님을 모시고 청주 월오동 묵집을 찾았다.

4인 가족 기준 묵정식 대(大)는 3만원. 3인은 25,000원 2인은 18,000원이다. 묵집 많기로 유명한 월오동은 선비, 서원묵집 등 많이 있지만 다소 오래된 월오동 묵집을 찾았다. 푸짐한 묵밥으로 유명한 선비묵집과 달리 소박한 묵밥.

서원묵집에서 맛볼수 있는 묵누룽지는 없지만 묵사라다와 묵부침개는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소주를 즐기시는 아버지와 달리 가족들은 모처럼 동동주 한 옹기를 시켜 입맛을 돋궜다.

살짝 말린 묵과 야채가 어루러진 묵사라다는 씹는맛이 제격이다. 잠시후 대그릇(태소코리)에 나온 묵 부침개는 눈깜짝할 사이 동났다. 부담없이 종지에 갈은 들깨 가루가 띄어 나오는 묵밥은 그야말로 부담없이 즐길수 있다.

특히 시원한 국물맛이 몸을 적시며 넘어가면 절로 건강해 짐을 느낄 수 있다. 도토리 묵은 천연의 탄닌성분으로 인해 옅은 떫은 맛과 쓴 맛이 난다.

이는 저칼로리 음식으로 비만체질 게선에 도움이 된다. 동의보감과 본초강목에 따르면 묵이 당뇨에 좋고 지사제, 건위, 중금속 해독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특히 각종 연구에서 최근 항암효과도 있다고 발표되고 있다. 월오동 묵집 예약 문의는 292-5583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