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배우고 마음껏 즐겨라 ‘多學多樂’
상태바
많이 배우고 마음껏 즐겨라 ‘多學多樂’
  • 충북인뉴스
  • 승인 2013.09.27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 10월 3일 제3회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 개최
2011년 전국 최초로 충북도에서 개최하여 중국인 유학생 대상 특화 축제로 자리 잡은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이 올해로 3회째를 맞는다.

오는 10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청주 밀레니엄타운에서 개최되는 제3회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은 지난 1~2회와 비교해서 규모와 내용면에서 많은 변화가 있다. 사전에 설문조사를 통해 중국인 유학생들의 선호프로그램을 반영하고 수차례의 전문가 회의를 거쳐 마련한 제3회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을 미리 찾아가 본다.



충북 특화축제,한중 친교 발판

최근 중국인 관광객들이 크게 증가하고, 중국인 유학생이 전체 외국인 유학생의 63.8%를 차지하는 등 중국과의 인적 교류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충청북도는 중국인 유학생들에게 한류문화 체험과 취업준비의 장을 제공하고 대중국 충청북도 홍보를 통해 중국인 관광객 유치와 청주국제공항 활성화, 나아가서는 한·중 양국간 교류 촉진을 위해 ‘제3회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행사 주제는 ‘한·중친교-14억 중국인과 함께하다’, 부제는 ‘多學多樂(많이 배우고 마음껏 즐겨라)’이며 K-POP공연, 취업박람회, 체육대회, 경연대회, 한류문화 홍보·체험 등으로 구성된다. 행사 주요내용을 보면 다음과 같다.

●주 무대에서 펼쳐지는 한류문화 공감
한류문화 공연을 통해 교감을 나누는 섹션으로 최정상급 한류가수들의 K-POP 축하공연으로 꾸며지는 개·폐막식, 한·중 대학생 동아리 경연대회인 ‘제2회 K-Star Contest’, 한국 및 충북에 관한 중국인 유학생들의 지식을 퀴즈로 풀어보는 ‘도전 드림벨’, 음악과 퍼포먼스로 한·중 대학생간 우의를 다지는 “뮤직웨이브”와 “클럽파티” 등이 개최된다.

●대기업 및 중견기업과의 만남의 장 - 취업박람회
사전 설문조사와 의견수렴과정에서 많은 중국인 유학생들이 한국기업취업정보에 목말라하고 기업의 인사담당자 등과의 멘토링 등을 원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금년에 처음 개최하는 취업박람회는 50개 이상 국내 대기업 및 중견기업이 참여하고 참여기업 50% 이상은 중국진출 대기업 및 중견기업이 참여하며 사전 온라인접수를 통한 취업상담, 창업컨설팅, 직업체험관, 모의면접, 중국내 유명인사 및 선배직장인, 기업 인사담당자들의 특강 등 매우 다채롭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많이 배우고 마음껏 겨루다.
이번 행사의 주요목적은 중국인 유학생들을 통한 충북관광 홍보 마케팅이다. 이와 관련 중국인 유학생들의 눈에 비친 충북관광의 모습을 살펴보는 충북관광 UCC 및 마케팅 공모전, 한·중 대학생간 한국어·중국어 말하기대회, 한·중 대학생 등 양국 대학생들이 함께 어울려 배우고 실력을 겨루는 프로그램이 개최된다.

●수많은 정보가 펼쳐지는 홍보 및 체험무대
충북도와 시·군, 도내 기업 등의 홍보관이 운영되고 2014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세계무예마스터십, K-뷰티체험관, 한복입기, 도자기 만들기, 솟대 및 국악기 제작, 한류스타 화장법 등을 체험한다. 또한 중국문화원에서 중국전통문화 체험관을 운영하고 중국인유학생들이 관람객들을 위해 전통음식을 현장에서 만들어서 제공한다. 아울러 고국에 계신 부모님이나 친구에게 사랑의 마음을 엽서에 담아 보내는 ‘사랑의 우체통’ 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충북도는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을 통해 중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고 청주국제공항을 활성화 시켜나갈 계획이다.

행사기간 중에는 자원봉사자와 홈스테이 운영을 통해 도민들의 따뜻한 정(情)을 중국인들에게 전한다는 계획이며 자원봉사요원 및 홈스테이 신청은 제3회 중국인 유학생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고 있다. 충북도는 한국에 유학중인 많은 중국인 유학생들이 행사장을 찾아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한국을 이해하고, 취업을 앞둔 유학생들이 한국기업 취업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