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유학생페스티벌 8일 청주예술의 전당 일원 개최
상태바
중국인유학생페스티벌 8일 청주예술의 전당 일원 개최
  • 충청리뷰
  • 승인 2015.10.08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인유학생페스티벌이 8일부터 10일까지 청주 예술의 전당 일원에서 펼쳐진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중국인유학생페스티벌은 ‘한·중친교’(韓中親交), 14억 중국인과 함께하다’란 주제로 다채롭게 진행된다.

첫날인 8일은 150개 업체가 참여하는 취업박람회와 한국대학생 동아리 공연, 취업 토크 콘서트,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의 ‘한·중 역사 속 미래관계’ 강연 등이 열린다.

개막 행사로는 B1A4, 여자친구 등 인기 아이돌 가수들이 출연하는 K-팝 공연이 마련됐다.

9일에는 중국인유학생이 함께하는 체육대회와 중국어 말하기 대회, 중국인 유학생 박사연합회 포럼 등이 개최된다.

마지막 날인 10일에는 한·중 대학생 3인이 한팀이 돼 다른 팀과 찬반 토론을 벌이는 이색적인 대회가 열린다. 대회는 처음부터 끝까지 한국어로 진행된다.

중국인유학생 도전 골든벨과 한국어 말하기 대회, 한·중 대학생 가요제 등도 열린다.

이와 함께 ‘쏸차이위(酸菜) 만두 만들기’ 이벤트, 전통 놀이·의상 체험, 서예 교류대전 등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도 관계자는 “페스티벌이 중국인의 특화 잔치로 자리매김하면서 충북 호감도 상승과 청주공항 활성화, 중국인 관광객 유치 등에 이바지하고 있다”며 “정부 차원에서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