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연대회의, 의명의료재단 수탁 선정 '철회' 촉구
상태바
충북연대회의, 의명의료재단 수탁 선정 '철회' 촉구
  • 뉴시스
  • 승인 2016.03.04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가 의명의료재단의 노인전문병원 수탁 선정 철회를 청주시에 거듭 촉구했다.

재단이 그동안 다른 병원을 운영하면서 불법·탈법을 저지르는 등 수탁 자격이 없다는 이유에서다. 이들은 수탁 철회가 이뤄질 때까지 서명운동 등 행동에 나서기로 했다.

충북연대회의는 3일 청주시청 현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청주시장은 자격 없는 의명의료재단을 (노인병원 수탁자로) 선정한 것에 대해 시민 앞에 사과하라"며 "오는 9일 전까지 재단의 수탁 선정을 철회하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우리의 요구에 시는 재단이 수탁자로서 결격 사유에 해당하지 않고, 앞으로 병원 운영과 관련해 지도·감독을 강화하겠다는 입장"이라며 "시가 '탁상행정'의 전형을 보여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수탁 협약을 강행한다면 의명의료재단이 운영한 다른 병원처럼 (노인전문병원도) 제2의 피해대상 병원으로 전락할 수 있다"고 우려했다.

이들은 "시는 노인전문병원 수탁과 운영 전반에 대한 지자체의 도덕적 책무를 강화하라"며 "부도덕한 업체에 대한 지정을 철회하고, 요구 사항을 조속히 시행해 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의명의료재단의 수탁 철회를 위해 범시민 서명운동, 재단에 대한 시민 설문조사, 시민사회단체 1인 시위 등을 전개하겠다"고 강조했다.

노인전문병원은 청주시가 국비 등 157억원을 들여 지난 2009년 설립했다. 공모를 통해 민간에 위탁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극심한 노사갈등을 겪던 직전 운영자는 위수탁 계약 기간을 채우지 못하고 지난해 6월 병원 문을 닫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