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일보 조충 전무, 공동대표이사 선임
상태바
충청일보 조충 전무, 공동대표이사 선임
  • 민경명 기자
  • 승인 2004.09.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일보, 미공개 속 '노조에 초강수 대응' 해석
충청일보는 최근 이사회를 열고 노조로부터 퇴진 요구를 받고 있는 조충 전무를 대표이사로 승진 임용해 노조의 반발을 사고 있다.

충청일보와 충청일보 노조에 따르면 충청일보는 최근 이사회를 갖고 조 전무를 현 지헌정 사장과 공동 대표이사로 선출했다는 것.

따라서 지헌정 사장이 대표이사 사장이면서도 출근을 하지 않은 채 조 전무에 의한 대행 운영 체제를 유지 해왔던 충청일보는 조충 사장의 현지 경영 체제로 운영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조 사장과 회사측은 회사 내부는 물론 외부에도 이사회 개최 및 조전무의 사장 승진 사실을 의도적으로 감춰 그 배경에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충청일보 관계자는 "지난주에 이사회가 열려 조 전무가 공동 대표이사로 선출된 것은 알고 있지만 회사 내부에도 공개하지 않고 있다"며 이 사실을 공개하지 말라는 경영층의 요구가 있었음을 시사했다.

다만 외부에 비공개적으로 몇몇에게 알려져 축하 화분도 보내오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부당인사 등의 이유로 조 전무의 퇴진을 요구해오던 충청일보 노조는 21일 성명을 통해 "사주인 임회장은 조충사장을 노조와의 전쟁터로 내몬 것이나 다름없다"며 "임회장이 노사 관계를 정면 대결로 악화시키겠다는 뜻으로 받아들인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