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공예비엔날레, 지역의 미술관들과 손잡아
상태바
청주공예비엔날레, 지역의 미술관들과 손잡아
  • 박소영 기자
  • 승인 2019.04.10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청주공예비엔날레가 지역의 7개 국공사립 전시공간들과 손을 잡았다.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장 한범덕 청주시장, 이하 조직위)는 지난 5일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2층 직지룸에서 <2019미술관 프로젝트-Art Bridge> 참여기관들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기관은 국립청주박물관, 국립현대미술관 청주, 청주시립미술관, 쉐마미술관, 스페이스 몸 미술관, 우민아트센터, 운보미술관 등 지역의 7개 국공사립 전시공간들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조직위와 7개 기관은 청주공예비엔날레 기간 동안 네트워크 전시는 물론 체험, 교육 프로그램 등을 함께 진행하게 됐다.

<2019미술관 프로젝트-Art Bridge>라는 이름으로 함께 뜻을 모은 조직위와 7개 기관은 지난 3월 1차 회의에 이어 이날 2차 협의회를 갖고 청주시의 시티투어와 연계한 투어 프로그램 개발, 글로벌 포털 사이트를 활용한 통합마케팅 등에 관해 논의했다.

조직위는 협약기관들과 긴밀하고도 지속적인 의견교류를 통해 올 공예비엔날레가 지역의 문화공간들과 함께 하는 진정한 열린 축제가 되도록 만들겠다는 각오다.

<2019미술관 프로젝트-Art Bridge>는 공예비엔날레 기간 동안 행사장을 넘어 청주의 문화공간들을 비롯한 청주시 전역을 축제의 장으로 만드는 한편, 조직위와 지역 전시 공간들 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2019청주공예비엔날레는 ‘미래와 꿈의 공예-몽유도원이 펼쳐지다’를 주제로 오는 10월 8일부터 11월 17일까지 41일간 청주공예비엔날레 행사장과 청주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