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학부모들을 교육의 동반자로”
상태바
[기획특집]“학부모들을 교육의 동반자로”
  • 충청리뷰
  • 승인 2002.05.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은 생각, 젊은 교육을 철저히 지향하여 변화하는 학교, 꿈을 키우는 교실이 이루어지도록 하겠다”라는 취임사가 ‘선언’으로 머무르지 않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학부모들은 “학생이 행복한 학교, 선생님이 보람을 갖는 학교,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학교를 만들겠다”라는 신임 교육감의 공약에 기대를 걸어보지만, 마음 한켠에는 불안함도 있습니다. 역대의 교육수장들이 제시한 교육정책들이 국민들에게 ‘희망’이 아닌, ‘상처’가 된 기억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임기 1년 7개월은 짧은 시간입니다. 가시적인 큰 일보다는 충북교육의 백년대계에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교육현장의 교육주체들이 소신 있게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십시요. 교육행정의 편리성과 효율성을 추구하는 교육감보다는, 다수의 교육동반자를 찾아내고 만들어 가는 교육감이 되시길 바랍니다. 얽히고 설킨 실타래 같은 교육문제는 교육수장 혼자서 결코 풀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교육감의 권한을 대폭 지역교육청과 단위학교로 나눠주시고, 더 많은 책임과 소신있는 활동을 요구하십시요. 누구든지 교육감과 격의 없는 대화들을 주고받을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해주십시요.
‘자녀들의 양육자이며 교육자인 학부모’를 교육의 귀한 동반자로 생각하시고, 운영위원을 비롯한 다수의 학부모들이 학교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양질의 학부모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추진해주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는 교육현장’을 위해 초심의 자세로 솔선수범하는 교육감의 탄생은 우리 모두의 소망임을 전하고 싶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