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일반산업단지 내 행복주택 582세대 건립
상태바
청주일반산업단지 내 행복주택 582세대 건립
  • 박소영 기자
  • 승인 2019.09.26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LH, 청주산단 행복주택 공동시행 업무협약
청주산단 행복주택 예정부지.
청주산단 행복주택 예정부지.

청주시와 LH충북지역본부가 26일 청주산업단지 행복주택 건립사업에 따른 공동시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주산단 행복주택은 주거복지정책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산단 근로자 및 청년층의 주거안정을 목적으로 건립하는 공공임대주택으로 청주일반산업단지 내 행복주택 582세대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산단 근로자, 신혼부부, 사회초년생, 대학생, 고령자 등을 위한 이 주택은 면적이 2644규모다.

청주산업단지 혁신(구조고도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청주산단 행복주택 건립사업은 총사업비 705억 원의 투자가 계획돼 있는 사업으로 지난 20169월 국토교통부 행복주택 공모에 선정돼 사전 절차 이행을 완료했다.

지난해 2월 기본 및 실시 설계용역을 착수해 진행 중이며, 올해 12월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과 함께 내년 상반기 행복주택 신축공사 착공하고 2022년 말 준공을 목표로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은 한범덕 청주시장, 경지호 LH충북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주시청에서 열렸으며, 양 기관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조속한 사업진행을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이번 협약을 발판삼아 집 걱정 없는 청주시를 위해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 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