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화합 새희망 기원 트리 설치
상태바
시민화합 새희망 기원 트리 설치
  • 충북인뉴스
  • 승인 2005.12.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리 점등식 20일 오후6시 사직동분수대에서

다사다난했던 한해를 보내고 희망찬 새로운 한해를 맞이하기 위한 시민화합과 새희망을 기원하는‘대형 트리’(높이14m×폭14m)가 사직동 분수대 공원에 설치돼 시민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설치할 대형트리는 도내에서 가장 큰 트리로‘희망찬 새해 행복한 청주’문구를 삽입해 이곳을 지나는 시민들에게 자긍심과 희망을 불어넣고 범시민  화합분위기 조성을 통해 불우이웃에게 따뜻한 온정과 검소한 연말연시를 보내기  위한 일환으로 설치된다.

시는 20일 오후6시 사직동 분수대공원에서 한대수 청주시장을 비롯한 각계각층인사와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형 트리 점등행사를 갖고 새해63만 청주시민들이 화합하고 단결하는 가운데 더불어 함께 잘살수 있도록 기원할 방침이다.

이번 대형트리는 새해 1월30일까지 야간에도 점등돼‘청주시민 화합의 빛’, ‘전진의 빛’ 으로가는 환한 길을 열어 시민들의 가슴속에 꿈과 희망의 빛으로 다가서길 바라고 있다.

이밖에 상당공원과 공단로터리 화단에 기존의 수목을 이용한 아름답게 장식된 트리가 청주의 거리를 환하게 비춰 시민의 따뜻한 마음을 하나로 연결할 수 있는 겨울축제의 장소로 가족과 연인의 데이트 장소로 각광받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명암타워 광장도 명암저수지의 가로등에 비친 물줄기와 함께 트리를 볼수 있으며, 예술의전당과 고인쇄박물관을 잇는 직지교에도 트리설치를 검토하고  있다. <청주시청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