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책도 '드라이빙 쓰루'하세요
상태바
도서관 책도 '드라이빙 쓰루'하세요
  • 박소영 기자
  • 승인 2020.03.12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오창호수도서관, ‘Book Drive Thru’한시적 운영

[충청리뷰_박소영 기자] 코로나19로 집에만 있기 심심한 이들에게 도서관이 센스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13일부터 한시적으로 청주오창호수도서관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도서 안심대출 방법인‘Book Drive Thru’서비스를 운영하기로 했다. 도서관은 지난 28일이후 장기간 폐쇄된 상황.

북 드라이브 스루는 미리 신청한 도서를 차를 타고 수령하는 서비스로 도서관 주차장에서 직원이 직접 도서를 전달하여 편리하게 도서를 수령할 수 있다.

사전 대출 예약은 12일부터 시작되며 오창호수도서관을 비롯해 상당도서관(수동 소재), 청원도서관(사천동 소재), 오창도서관(오창 소재), 금빛도서관(금천동 소재) 홈페이지의 프로그램 신청 코너를 통해 15권까지 예약할 수 있다.

또한 신청한 도서는 도서 신청 다음 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대출 도서를 받을 수 있으며, 재개관 시 반납하거나 휴관 기간 중에는 무인반납기를 통해 반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 (201-4114)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코로나 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에서 도서관 임시휴관 기간 동안이라도 비대면 도서 안심대출 방법인“Book Drive Thru”서비스를 통해 시민 모두가 이 시기를 지혜롭게 이겨내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