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여름 휴가는 증평 좌구산 휴양랜드로...
상태바
올해도 여름 휴가는 증평 좌구산 휴양랜드로...
  • 육성준 기자
  • 승인 2020.05.26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3일부터 성수기 예약 시작, 사용 6주전 수요일 09:00 예약가능
좌구산 줄타기
좌구산 줄타기

 

증평군이 내달 3일부터 좌구산 휴양랜드 여름철 성수기(7.11. ~ 8. 25.) 예약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휴양랜드 예약은 현행대로 사용일 기준 6주 전 수요일 09:00부터 통합 예약시스템‘숲나들e’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예약서비스가 산림휴양 통합플랫폼 '숲나들e'로 통합 운영되면서 작년과 달리 별도의 성수기 사전예약기간은 운영하지 않는다.

예약대상은 좌구산 휴양림 숙박시설 29실(4~18인실), 좌구산 줄타기, 산림치유 프로그램, 좌구산 천문대, 좌구산캠핀장 등 휴양랜드에서 운영하는 시설과 체험프로그램이다.

좌구산 휴양랜드는 매년 50만 명 이상이 찾으며 이미 중부권 최고의 휴양시설로 자리매김했다.

좌구산줄타기는 5구간 1.2km로 짜릿한 스릴과 좌구산의 아름다운 경관을 공중에서 즐길 수 있고, 좌구산천문대에서는 전국 최대 규모(356mm)의 굴절 망원경을 이용해 밤하늘을 관찰할 수 있다.

VR체험장도 갖춰져 있어 체험 프로그램에 다양함을 더해준다.

좌구산 숲 명상의 집에서는 족욕, 꽃차체험 등 산림치유프로그램과 숲 해설 프로그램, 유아 숲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도 230m의 명상구름다리와 족구장, 좌구산캠핑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올해에도 많은 관광객이 좌구산휴양랜드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좌구산휴양랜드_명상구름다리
좌구산휴양랜드_명상구름다리
좌구산휴양랜드_오토캠핑장
좌구산휴양랜드_오토캠핑장

 

이에 군에서도 관광객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에 한창이다

최근에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숙박동의 지붕을 보수하고 실내의 벽지·장판을 교체하였다.

야외 데크길을 새롭게 조성하고 화사한 계절꽃을 식재하는 등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준비도 마쳤다.

또한, 코로나19의 감염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휴양랜드 전 시설 내·외부에 대한 방역과 소독을 수시로 실시하고 있다.

증평군 휴양공원사업소장은 “많은 방문객이 찾아주시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설물의 안전관리와 방역 및 소독에 더욱 신경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